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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관광협회(VITA) 한국사무소 설치...한국관광객 지속적인 유치 활동
- 베트남관광협회(VITA 회장 부 더 빈)는 지속적인 한국관광객의 유치 증대를 위해 서울에 한국사무소를 설치한다. 베트남관광협회(VITA)는 지난해 베트남을 방문한 외국관광객이 전년 대비 40% 증가한 1,760만명을 기록한 가운데 한국관광객이 전년 대비 27% 증가한 457만여명이 방문해 전체 외국관광객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고 이어서 중국(374만명), 대만(129만명), 미국(78만명), 일본(71만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베트남관광협회(VITA)는 한국여행시장을 베트남 인바운드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만큼 지속적인 한국관광객의 베트남 방문을 증대시키기 위해 서울에 베트남관광협회(VITA) 한국사무소를 설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베트남관광협회(VITA)는 이를 위해 지난 2월 19일 하노이 베트남관광협회(VITA) 사무실에서 한국사무소 역할을 할 사무소로 관광문화콘텐츠연구원(원장 서일석)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일석 원장을 베트남관광협회(VITA) 한국사무소 부대표로 임명했다. 베트남관광협회(VITA) 한국사무소 대표는 부 더 빈 VITA 회장이 맡게 되는데 실무적인 업무는 서일석 부대표가 맡게 된다. 베트남관광협회(VITA) 한국사무소는 빠른 시일 내에 업무 준비를 마치고 오는 4월 말 공식 개소식을 갖고 업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베트남관광협회(VITA) 한국사무소는 베트남관광협회(VITA)의 업무 지시를 받아 한국 여행업계와 비즈니스맨,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여행업계에 대한 베트남 관광업계 등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베트남 여행상품 판매에 필요한 지원을 해 나갈 방침이다. 베트남 관광업계와 한국 관광업계와의 교류 증대를 위한 관광박람회 참가와 여행업계 실무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팸투어 실시 등 한국 여행업계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베트남관광협회(VITA) 한국사무소 설치에 있어 내부적으로는 산하 기구인 베트남관광협회 경제연구소(ITE)와 한국사무소인 관광문화콘텐츠연구원과 사무소 계약을 체결했지만 베트남관광협회(VITA) 한국사무소 역할 수행은 베트남관광협회(VITA)가 직접 수행하는 것과 같다고 밝혔다. 한편 베트남관광협회(VITA)는 베트남 관광업계를 대표하는 관광사업자 단체로 지난 2002년 설립돼 현재 기업체 2만 여개와 8만 여명의 관광인들을 회원으로 두고 베트남 관광 발전을 위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한국여행업협회(KAT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한국과의 관광 교류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 더 빈 VITA 회장은 하노이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베트남관광청 관광국장을 역임한 전통 관광 관료 출신으로 베트남여행사협회 회장과 베트남관광협회 부회장을 거쳐 현재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부 더 빈 회장은 오는 4월 10일부터 13일까지 하노이에서 개최되는 2025 베트남 국제여행박람회(VITM)의 글로벌 관광박람회로 자리매김하도록 주최자로서 역할을 해 오고 있다. 2025 베트남 국제여행박람회(VITM)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20개국에서 730여개 기관 및 기업체가 참가해 관광 교류 활동을 펼치게 된다. 부 더 빈 회장은 지난 2011년 베트남 주석으로부터 노동 명령 1급 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부 더 빈 회장은 지난 2011년 VITA가 주관하는 베트남 국제 트래블마트(VITM)를 발족해 올해 13회째를 맞는 국제관광전을 정착시키는 등 베트남 관광의 국제화에도 기여해 오고 있다. 베트남관광협회(VITA) 한국사무소 부대표를 맡게 된 서일석 원장은 원코리아투어를 33년간 경영 경험하며 여행업 전문 경영인으로 또한 항공사업 필리핀 그랜드항공, 카자흐스탄항공 등 한국총판매대리점(GSA)을 운영한 경험 등 글로벌 경영인으로 활동을 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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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관광협회(VITA) 한국사무소 설치...한국관광객 지속적인 유치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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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꿈꾸는 여행자’ 서울·부산·세종·강원·충남·전북 수강생 모집
-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이경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의 건강한 여행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2025 꿈꾸는 여행자’의 수강생을 서울, 부산, 세종, 강원(춘천), 충남(천안·아산), 전북(전주) 등 전국 각지에서 오는 3월 9일(일)까지 모집한다. ‘꿈꾸는 여행자 교육과정’은 60세 이상(1965년생 포함)이면 누구나 꿈꾸는 여행자 누리집(https://www.seniordream.org)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본 과정은 5주(총7회)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여행 정보와 계획, △여행작가와의 만남, △조별 실습여행, △디지털 기기 실습에 대해 배우고,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해 동년배들과 교류하고, 활동할 기회를 얻는다. 또한 올해부터 세분화 교육은 사전 수요자 조사를 통해 활동적 장년이 가장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 중 선별하여 진행한다. 총 500여 명에게 ▲섬 플로깅 과정, ▲유튜브 숏츠 영상 제작 과정, ▲트레킹 체험 과정, ▲스마트폰 출사 과정, ▲미식 탐방 과정, ▲여행 글쓰기 과정, ▲전문 여행가 탐구 과정, ▲여행 인문학 독서 과정, ▲커피·와인 등 취향 여행 과정에 대한 의견을 묻고, 함께 과정을 구성해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전국 꿈꾸는 여행자의 온라인 거점인 누리집에서는 본 과정 외에도 △ 관광학자가 말하는 한국 여행의 힘, △ 디지털 300% 활용법, △ 블로그 생생 여행 기록법 등 여행 관련 콘텐츠를 이용하고, 각종 공모전 등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이경수 회장은 “이번 3월 27일부터 4일간, SETEC에서 열리는 2025 내나라 여행 박람회에서도 꿈꾸는 여행자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며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의 국내여행이 단순한 명소 방문을 넘어, 지역의 역사와 문화, 자연과 음식을 담은 ‘스토리텔링 여행’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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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꿈꾸는 여행자’ 서울·부산·세종·강원·충남·전북 수강생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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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봄 ‘여행으로-컬’ 설레는 소도시 여행 떠나요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4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소도시 여행 이벤트 ‘여행으로-컬’에 참여할 참가자 1,000명를 모집한다. ‘여행으로-컬’은 대국민 국내관광 활성화 캠페인 ‘여행가는 달’의 대표 이벤트다. 올해는 교통, 식사, 체험 등 모든 것을 포함해 1인 25,000원으로 대한민국의 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국 10개 지역에서 출발하는 당일여행 코스로 오는 28일(금), 29일(토), 내달 4일(금), 5일(토) 총 4회차 운영한다. 지난해 진행한 ‘여기로(여행가는 달, 기차로 떠나는, 로컬여행)’에는 수도권 인구 약 4,700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전국 곳곳에서 버스를 타고 인접한 광역을 넘나들며 숨은 보석 같은 소도시를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0%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1인 1회만 응모할 수 있고, 본인 및 동반인 포함 최대 4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1인당 참가비 25,000원만 내면 당일여행의 중식, 석식부터 현지의 체험 프로그램을 모두 즐길 수 있다.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여행 일정,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3월 18일에 최종 참가자가 발표되며, 참가자 대상으로 개별 안내 예정이다. 이번 여행은 양조장, 봄꽃, 명사, 미식, 힐링 등 총 5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우리나라 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양조장 테마는 ▲인천 강화(금풍양조장) ▲충남 당진(신평양조장) ▲충남 서천(삼화양조장) ▲전남 해남(해창주조장) 등 4개 지역에서 다양한 전통주를 시음하고 지역의 이색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전남 구례 화엄사, 전북 고창의 선운사, 경남 거창 덕천서원 등 봄꽃을 완연히 즐길수 있는 ‘봄꽃 테마’ 여행코스도 준비했다. 각 지역에서는 아름다운 꽃 풍경뿐만 아니라 구례 힐링팜 딸기체험, 고창 운곡습지 깃대종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현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명사 테마’, 봄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미식 테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테마’ 등 다양한 여행을 알차게 준비했다. 공사 이상민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실장은 “국민들이 따스한 봄 기운을 온 몸으로 느끼실 수 있도록 전국 각지에서 출발하는 소도시 여행을 준비했다.”라며, “지역 고유의 문화와 매력을 한 데 모아 풍성한 코스를 마련했으니 바쁜 일상을 벗어나 인근 소도시의 새로운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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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봄 ‘여행으로-컬’ 설레는 소도시 여행 떠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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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모빌리티쇼, AI로 제작된 공식 홍보영상 공개…‘Mobility, Everywhere’ 비전 담아
- 2025서울모빌리티쇼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남훈, 이하 조직위)는 ‘2025서울모빌리티쇼’ 공식 홍보영상을 서울모빌리티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되었으며, 다가올 모빌리티의 미래를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2025서울모빌리티쇼의 주제는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도록, Mobility Everywhere’로, 모빌리티 혁신이 일상의 모든 순간과 공간에서 구현되는 미래를 조망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친환경 선박, 도심항공 모빌리티(UAM), 목적기반 모빌리티(PBV), 자율주행, AI, 로보틱스 등 다양한 모빌리티 기술이 한자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된 홍보영상도 이러한 방향성을 반영해 제작됐다. AI가 제작한 영상에서는 모빌리티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누구나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미래 사회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는 모습을 담았다. 현재와 미래의 모빌리티를 직관적으로 비교하며, 가까운 미래에 만나게 될 이동 혁신을 몰입감 있는 영상으로 표현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동영상을 제작하고, 작사·작곡부터 K-POP 스타일의 남녀 보컬까지 AI만을 활용해 구현했다. AI가 사람의 창작물과 유사한 높은 완성도의 창작물을 만들어내며, 기술 발전이 콘텐츠 제작 방식까지 변화시키고 있음을 보여준다. 강남훈 조직위원장은 “본 홍보 영상은 우리 일상에 파고든 AI 기술을 체감할 수 있는 생생한 사례”라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도 AI, 자율주행, 로보틱스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이 적용된 모빌리티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제작된 영상은 남녀 보컬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되며, 서울모빌리티쇼 공식 유튜브(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30주년을 맞이한 2025서울모빌리티쇼는 오는 4월 4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에 앞서 언론인 대상으로 하는 ‘미디어데이’는 개막 하루 전날인 4월 3일(목)에 진행될 예정이다. 완성차, 부품, 모빌리티 기술 기업 등 2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최첨단 모빌리티 기술과 혁신적인 이동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입장권 예매는 서울모빌리티쇼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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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모빌리티쇼, AI로 제작된 공식 홍보영상 공개…‘Mobility, Everywhere’ 비전 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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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와의 약속’으로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여행문화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가 청정 환경과 관광의 조화로운 공존으로 지속가능한 여행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주와의 약속’ 팝업 행사를 28일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개최했다. ‘제주와의 약속’은 도민과 관광객, 사업체가 보전·공존·존중이라는 3대 핵심 가치를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제주관광을 만들어가는 상생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는 2월 28일부터 3월 12일까지 13일간 진행되는 ‘제주의 선물’ 오프닝 행사로, 방문객들에게 제주자연과 교감하는 특별한 체험 기회를 선사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스마트관광 시대를 여는 (가칭)디지털 관광증 사전 가입신청 이벤트가 큰 관심을 모았다. 디지털 관광증은 제주도가 올해 하반기부터 시행하는 새로운 관광 서비스 플랫폼이다.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맞춤형 멤버십과 관광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가수 겸 배우 권유리(소녀시대)가 ‘연예인 1호’ 디지털 관광증 신청자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제주살이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제주 여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제주와의 약속’ 동참을 독려했다.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 중 디지털 관광증 사전 신청자들에게 지속가능한 제주 관광을 함께 만들어가자는 ‘제주와의 약속’ 서약을 받고, 제주와의 약속 쿠폰으로 탐나는전을 제공했다. 행사장은 제주의 가치를 담은 4개의 특별공간으로 구성됐다. △제주와의 약속을 체험하는 ‘헬로 제주(Hello JEJU)’ △제주 숲길을 담은 ‘플레이 제주(Play JEJU)’ △특산품을 만나는 ‘테이스티 제주(Tasty JEJU)’ △디지털 관광증을 신청하는 ‘기프트 제주(Gift JEJU)’존에서 방문객들은 제주의 매력을 오감으로 체험했다. 방문객들은 디지털 인터랙티브 이벤트를 통해 보전·공존·존중이라는 3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제주여행 유형을 발견하는 특별한 경험을 했다.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자, 문화를 존중하는 탐험가, 공존을 실천하는 동반자 등 저마다의 여행 철학을 확인하며 지속가능한 제주여행의 의미를 되새겼다. 제주 숲길 포토존과 특산물 시식 및 구매,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제주만의 특별한 감성이 살아 숨 쉬는 공간에서 방문객들은 제주의 아름다움을 마음에 담고 보전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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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와의 약속’으로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여행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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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아이오닉 9’ 출시
- 현대차는 첫 전동화 플래그십 SUV 모델인 ‘아이오닉 9’을 13일(목)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9은 E-GMP 기반의 대형 전동화 SUV로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췄으며 110.3kWh 배터리를 탑재해 현대차 전기차 라인업 중 가장 긴 532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 19인치 휠 2WD 복합 주행거리 기준) 아이오닉 9의 판매 가격은 7인승 ▲익스클루시브 6,715만원 ▲프레스티지 7,315만원 ▲캘리그래피 7,792만원이며, 6인승 ▲익스클루시브 6,903만원 ▲프레스티지 7,464만원 ▲캘리그래피 7,941만원이다. (※ 세제 혜택 적용 가격) 이에 따라 아이오닉 9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경우 국비 보조금과 지방비 보조금을 고려했을 때 6천만원 초중반대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 출시를 기념해 광고 캠페인과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의 주요 상품성을 강조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광고 영상은 아이오닉 9이 넓은 공간과 유연한 시트 활용성을 갖추고 110.3kWh 배터리를 활용해 자유롭게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줘 단순히 ‘타는 것’이 아닌 ‘살아보는 곳’으로서의 가치를 전달한다. 또한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경험하고 구매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대고객 프로모션을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그랜드 워커힐 빛의 씨어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대고객 프로모션에서는 아이오닉 9 전시차와 커스터마이징 상품 등을 볼 수 있으며 차량 시승 체험 및 상주해 있는 카마스터를 통해 구매 상담도 가능하다. (※ 차량 시승 체험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 통해 사전 예약 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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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아이오닉 9’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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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 기아 타스만’ 계약 개시
- - X-Pro 모델은 전자식 차동기어 잠금장치ᆞ그라운드 뷰 모니터 등 오프로드 특화 사양 갖춰 - 구매 프로그램 ‘타스만 더블 케어’ᆞ고객 체험 기회ᆞ마케팅 이벤트도 선보여 기아가 12일(수) 브랜드 최초의 정통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의 사양 구성과 가격을 공개하고 13일(목)부터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지난해 10월 ‘2024 제다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한 정통 픽업 타스만이 혁신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국내 픽업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는 타스만의 트림명을 강인하고 역동적인 픽업 특성을 고려해 ▲다이내믹 ▲어드벤처 ▲익스트림으로 구분했으며,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X-Pro 모델을 별도로 운영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타스만의 가격은 기본 모델 ▲다이내믹 3,750만원 ▲어드벤처 4,110만원 ▲익스트림 4,490만원이며 특화 모델인 ▲X-Pro는 5,240만원이다. 기아는 타스만에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281마력(PS), 최대 토크 43.0kgf·m의 동력성능과 8.6km/ℓ의 복합연비(기본 모델 17인치 휠 2WD, 빌트인캠 미적용 기준)를 확보했다. 또한 타스만은 최대 3,500kg까지 견인할 수 있는 토잉(towing) 성능을 갖췄으며 견인 중량에 따라 변속패턴을 차별화하는 토우(tow) 모드로 승차감 및 변속감, 연료 소비 효율을 최적화했다. 아울러 기아는 타스만의 흡기구를 차량 전면부가 아닌 측면 펜더 내부 상단에 적용하는 등 800mm 깊이의 물을 시속 7km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도하 성능도 확보했다. 타스만에 적용된 4WD 시스템은 샌드, 머드, 스노우 등 터레인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인공지능이 노면을 판단해 적합한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로 차량을 최적 제어한다.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X-Pro는 기본 모델 4WD 대비 28mm 높은 252mm의 최저 지상고를 갖췄으며 올-터레인(All-terrain) 타이어를 적용해 거친 환경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또 ▲운전자에 의지에 따라 좌우 차동기어를 잠궈 양쪽 바퀴의 속도를 동일하게 해주는 ‘전자식 차동기어 잠금장치(e-LD)’ ▲엔진토크와 브레이크 유압제어를 통해 운전자가 요구하는 저속 주행을 유지해주는 ‘X-TREK(트렉)’ ▲산악 지형에 특화된 터레인 모드인 ‘락(Rock)’ 모드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차량 전방 하부 노면을 보여줌으로써 운전자의 정확한 차량 조작을 돕는 ‘그라운드 뷰 모니터’ ▲차 안에서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엔진과 변속기 오일류 온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프로드 페이지’ 등 험로 주행 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X-Pro 전용 사양도 갖췄다. 기아는 타스만 전면부의 ‘타이거 페이스’ 및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측면부의 견고한 차체 형상으로 픽업의 웅장하고 대담한 느낌을 연출했으며, 펜더에 위치한 ‘사이드 스토리지’와 후면 범퍼에 적용한 ‘코너 스텝’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실내에는 ▲ccNC 기반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폴딩 콘솔 테이블’ ▲듀얼 타입 무선 충전 시스템 등 다재 다능한 타스만에 걸맞은 활용성 높은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특히 기아는 타스만의 2열에 동급 최초로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 시트’를 적용하고, 설계 최적화를 통한 동급 최고 수준의 레그/헤드/숄더룸으로 고객의 편안한 이동을 돕는다. 이와 함께 2열에는 도어를 최대 80도까지 열 수 있는 ‘와이드 오픈 힌지’와 시트를 위로 들어 올리면 나오는 29ℓ 대용량 트레이를 적용해 수납 편의성을 높였다. 타스만의 적재 공간(베드)은 길이 1,512mm, 너비 1,572mm(휠 하우스 부분 1,186mm) 높이 540mm를 갖췄으며 약 1,173ℓ(VDA 기준)의 공간에 최대 700kg을 적재할 수 있다. (※ 당사 측정 기준, 적재 중량은 모델/사양 별 상이) 기아는 타스만의 적재 공간에 활용성을 높여줄 ▲싱글 데커 및 더블 데커 캐노피 ▲스포츠 바 ▲베드 커버 ▲슬라이딩 베드 ▲사이드 스텝 등 기아 순정 커스터마이징 상품도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타스만은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內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차로 유지 보조 2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돼 고객의 안전한 운전을 돕는다. 또 기아는 타스만에 기아 최초로 ▲주차 동작 감지 모드가 포함된 ‘빌트인 캠 2 Plus’와 ▲디지털 키 2에 스마트폰을 활용한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기능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기아 커넥트 스토어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아 카페이 ▲e 하이패스 등 첨단 커넥티비티 사양을 대거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한편 기아는 타스만 계약 개시를 기념해 전용 구매 혜택과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기아는 고객의 초기 구매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올해 6월까지 출고한 개인/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첫 1년은 이자만 납입하고 이후 2년간 원리금 균등방식으로 상환하는 거치형 할부 프로그램 ‘365 라이트 할부’와 ▲올해 3월 내 계약하는 고객에게 10만원 상당의 계약금 쿠폰을 제공하는 ‘타스만 더블 케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울러 2월 말 리뉴얼 오픈 예정인 기아샵(Kia shop)을 통해 다양한 애프터마켓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아샵에서는 고객이 차량 출고 후에도 온라인에서 순정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구입하고 오토큐 네트워크를 통해 장착할 수 있는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유수의 튜닝 브랜드와 협업해 개발한 타스만 전용 파츠와 차량용품 ‘기아 타스만 컬렉션’을 선보임으로써 보다 폭넓은 차량 경험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는 오는 4월 개막하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타스만 전용 전시존을 마련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용품을 선보이는 등 고객 체험 기회도 대폭 늘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픽업이지만 지금까지의 픽업은 아닌, Break the Original’을 주제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타스만의 주요 특장점을 담은 영상으로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부 인증 완료 후에는 전국 주요 거점에서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험로 주행과 캠핑을 접목한 타스만 전용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RV 시장을 선도해온 기아가 선보이는 정통 픽업 타스만은 국내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타스만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고, 픽업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가치와 자유로움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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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 기아 타스만’ 계약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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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Car(케이카), “국내 소비자 팰리세이드에 ‘기대’, BYD는 ‘우려’”
- 올해도 하이브리드 선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현대 디 올 뉴 팰리세이드’가 최고 기대 신차로 꼽혔다.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가 2025년 출시 예정 신차에 대한 소비자 설문 결과,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2개 부문에서 ‘현대 디 올 뉴 팰리세이드’가 선호도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케이카는 오픈서베이를 통해 전국 30~49세 남∙여 500명을 대상으로 2025년 기대되는 신차와 중국 자동차 브랜드의 국내 진출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사전 계약 첫날 33,000대 이상의 흥행을 기록한 ‘현대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부문에서 각각 40.2%와 55.6%로 선호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기아 셀토스 3세대’가 내연기관(20.2%), 하이브리드(33.2%) 선호 모델 2위로 이름을 올렸다. 출시 예정 전기차 부문에서는 ‘현대 아이오닉 9’이 26.6%를 기록해 1위에 올랐고 ‘기아 EV5(25.8%)’와 ‘볼보 EX30(22.4%)’이 뒤를 이었다. 가장 선호도가 높은 유종으로는 하이브리드가 48.4%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휘발유와 전기차가 24.8%, 16.4%로 뒤를 이었다. 신차 구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로는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6.4%가 ‘구매 가격’을 선택했다. 이어 유지 비용(연비, 보험, 수리비 등)(50.4%), 디자인(30.6%) 순으로 중요도가 높았다. 지난 1월 공식 진출한 중국 전기차 브랜드 BYD를 시작으로 지커, 샤오미, 샤오펑 등 중국 완성차 브랜드의 국내 진출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를 긍정적으로 보는 응답자는 11.6%에 불과했다. 긍정 응답자 중 절반 이상(63.8%)은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이유로 꼽았다. 중국 브랜드에 부정적인 응답자는 전체의 51.8%로 나타났으며, 그 이유로는 ‘품질 및 내구성에 대한 우려’(62.2%), ‘안전성에 대한 의문’(54.4%)을 주된 이유로 꼽았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올해도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케이카는 소비자의 취향과 선호,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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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Car(케이카), “국내 소비자 팰리세이드에 ‘기대’, BYD는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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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피엘과 제휴, 에어서울 타고 떠나는 동남아 안심여행!
- 에어서울(대표이사 김중호)이 국내 대표 필터샤워기 브랜드 ‘닥터피엘’과 손잡고 제휴 혜택을 확대한다. 에어서울은 최근 특히 동남아 여행객들을 중심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여행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특히 여행지 수질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 대표 필터샤워기 브랜드 ‘닥터피엘’과 제휴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에어서울 홈페이지(www.flyairseoul.com)를 통해 2월 11일부터 동남아시아 3개 노선(보홀, 다낭, 나트랑)을 예약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에어서울과 닥터피엘이 함께 제작한 ‘여행용 샤워필터’ 1000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여행용 샤워필터는 에어서울이 취항하는 전 노선의 대표 관광지를 모티브로 패키징되어 제공되기 때문에 여행을 기념하는 굿즈로도 손색이 없다. 이번 제휴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확인 후, 자체 운영 온라인 쇼핑몰인 ‘에어서울 기프트#’을 통해서도 닥터피엘과 제휴한 다양한 여행용품 판매도 검토할 계획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여행의 즐거움을 높여주기 위한 제휴 뿐 아니라 에어서울 탑승객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행을 도와줄 제휴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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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피엘과 제휴, 에어서울 타고 떠나는 동남아 안심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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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관광인산악회, 상생협력 MOU 체결
-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조태숙)와 관광인산악회(회장 이웅철)는 지난 1월 24일 협회 회의실에서 상생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여행업계 내 소통을 강화하고 화합을 도모하며, 상호 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목적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관광인 산악회 행사 지원 △관광인 활동에 대한 미디어 홍보 강화 △관광 인적 교류 및 협업 도모 △관광인 활동 지원 및 협업을 통한 회원사 참여 증진 유도 등이 포함된다. 조태숙 회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인산악회와 협회가 함께 관광인들이 자연 속에서 소통하고 건강한 여가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협력하며, 서울의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상호 간의 협력이 서울의 관광 생태계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웅철 회장 또한“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관광인들의 교류가 더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하였다. 한편, 이번 협약은 서울 관광인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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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관광인산악회, 상생협력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