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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구석구석 혜택이 쏟아진다! 비짓부산패스 할인 가맹점 확대
(부산관광공사) 5월20일자 보도자료_부산 구석구석 혜택이 쏟아진다~비짓부산패스 할인 가맹점 확대_48시간 패스 이미지 파일 ‘비짓부산패스(Visit Busan Pass)’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FIT)을 대상으로 한자유이용권형 관광 패스로 별도의 입장권 구매 없이 부산의 주요 관광시설을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관광상품이다. (부산관광공사) 5월20일자 보도자료_부산 구석구석 혜택이 쏟아진다~비짓부산패스 할인 가맹점 확대_24시간 패스 이미지 파일 이 상품은 24시간권, 48시간권, BIG3, BIG5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통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부산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가성비와 함께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2023년 첫 판매개시 이후, 24년에는 22만장이 판매되어 전년 대비 243%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누적 판매량은 31만장에 달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시간제한형 상품(24H, 48H)이 주로 선호되며 외국인 개별관광객들에게 부산에서의 다양한 관광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번 할인 가맹점 확대는 새로운 체험형 콘텐츠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뷰티 체험, 한식 만들기 체험, 요트투어, 공예, 전시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됐다.이에 따라 4월 1일 기준 할인가맹점은 기존 129개소에서 43개소가 추가되어 총 172개소로 늘어났으며, 무료가맹점 39개소를 포함하여 총 211개소의 제휴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공사 관계자는 “신규 관광시설과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정기적인가맹점 모집과 선정을 통해 할인가맹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이고, 부산 재방문을 유도해 체류시간을 늘리는 등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공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비짓부산패스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채널(와우패스, 위챗미니프로그램 등)을 확대하는 등 구매 접근성과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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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철도 관광 활성화 본격 시동
(부산관광공사) 5월 19일 보도자료_레일코리아 부산 팸투어 현장사진 부산관광공사는 기차여행 플랫폼 ‘레일코리아’와 체결한 부산 철도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5월 12일)에 따른 후속 조치로, 부산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알리기 위한 팸투어를 5월 17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했다. (부산관광공사) 5월19일 보도자료_레일코리아 부산 팸투어 현장사진 이번 팸투어는 ‘레일코리아’ 기자단 및 운영진 1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송도해수욕장, 흰여울문화마을, 깡깡이마을 등 부산 원도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코스와 송정·일광 해변에서의 맨발걷기 체험 등 동부산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17일 진행된 간담회에는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이 직접 참석해 레일코리아 운영진 및 팸투어 참가자들과 철도 관광의 미래와 부산 관광의 매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은 “최근 부전역 신규 노선 개통으로 부산으로의 철도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며 “레일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부산만의 독특하고 풍부한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고, 철도 기반의 친환경 관광 수요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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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빅뱅)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합류 최종 확정
(부산관광공사) 5월16일자 보도자료_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빅뱅 대성 합류 최종 라인업 비쥬얼 내년에 20주년을 맞이하는 그룹 ‘빅뱅(BIGBANG)의 막내 대성’이 오는 6월 13일(금), 2025년 BOF K-POP 공연 합류를 확정했다. 대성(빅뱅)은 그룹 데뷔 이후, 지난 4월 첫 번째 미니 앨범 및 첫 솔로 단독 콘서트 D’s WAVE(디스웨이브)를 전석 매진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과 탁월한 무대 장악력까지 입증하며 대성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대중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단독 콘서트 이후 BOF에서 다시 선보이는 공연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더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이로써 2025 BOF는 매일 5팀씩, 총 15개팀으로 구성된 모든 라인업이 완성되었으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올해 BOF에서는 총 150분간의 공연이 진행되며 출연 아티스트마다 더 많은 곡으로 전 세계 K-POP 팬들과 무대에서 함께 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 ㈜에스엠컬쳐앤콘텐츠가 공동 주관하는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2차 공식티켓 예매는 멜론에서 진행되며 5월 16일 저녁 8시에 오픈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BOF 공식 누리집(www.bof.or.kr), 페이스북(facebook.com/BusanOneAsiaFestival), 인스타그램(winstagram.com/bof_official_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1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개요 □ 행사개요 ㅇ기 간 : 2025. 6. 11.(수) ~ 6. 14.(토) ㅇ장 소: 벡스코메인, 화명생태공원파크(잔디축구장AB) ㅇ사 업 비: 26억원(시비 16, 민자 10) ㅇ프로그램:Big&Band콘서트, 파크 콘서트, 쇼케이스, 토크콘서트, 부대행사 ㅇ주최/주관: 부산광역시/부산관광공사·(주)에스엠컬쳐앤콘텐츠 □ 추진방향 ㅇ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리뉴얼’을 통한 상반기 킬러 관광콘텐츠 기반확립 및 뮤직 페스티벌 경쟁력 강화 ????관람객 목표(안) : 9만여명 이상(콘서트 7만 명 + 기타행사 2만 명) ㅇ 로컬문화 연계 프로그램 기반 글로벌 관광상품 개발 등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ㅇ파크콘서트(서부산권) 확대 개최로 지역 대중문화 균형 발전 기여 □ 주요내용(안) 프로그램 일시·장소 주 요 내 용 BOF Big& Band 콘서트 6. 11.(수)~6. 13.(금) 벡스코 DAY1 (K-POP) 빌리, 에이티즈, 엔시티위시, 피원하모니, 하츠투하츠 DAY2 (BAND) 드래곤포니, 루시, 수호(엑소), 큐더블유이알, 텐피트 DAY3 (K-POP) 대성(빅뱅), 슈퍼주니어, 웨이션브이, 키키, 트레저 파크 콘서트 6. 14.(토) 화명생태공원 국내 인기가수 6팀, 지역 뮤지션 참여(음악창작소 등 연계) 시민 체험 참여존 설치 기타프로그램 (K콘텐츠 토크쇼)창작자, 엔터사, K패션 대표 참석 토크콘서트 구성 (BOF*캣워크) K콘텐츠 전시, 체험, 팝업 이벤트, 굿즈존, 팬부스 등 (라이징 쇼케이스)신인 아티스트, 지역뮤지션 각 2~3팀 쇼케이스 공연 (B-마켓) 뷰티, 푸드 등 지역산업 콘텐츠 체험 전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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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댕댕아 여행가자!” 국내 최대 펫박람회에서 만나는 반려동물 동반여행의 모든 것!
[한국관광공사]독독 두드림 행사 포스터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펫박람회 ‘2025 메가주(MEGAZOO)’에 참가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을 주제로 홍보관을 선보인다. 이번 홍보관에는 공사와 함께 울산, 태안, 순천, 포천, 익산, 경주 등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선정된 6개 지자체가 참여했다. 관람객은 지역별 관광 프로그램과 숙박시설, 관광지, 체험행사 등 반려동물 동반여행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 친화관광지와 여행 펫티켓을 주제로 펼쳐지는 OX퀴즈, 공식 인스타그램 견문잡지사 팔로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있다. 이벤트 참가자는 반려동물 즉석 사진 액자, 반려동물 어메니티, 웰컴키트 등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현장에서 반려동물 행동 교정 전문 수의사 설채현의 ‘독독(dog, dog)! 여행을 두드림(Do Dream)’ 프로그램 참가 신청도 할 수 있다. 오는 6월 8일 하이커그라운드(서울 중구 청계천 소재)에 열리는 해당 프로그램은 낯선 환경과 여행을 두려워하는 반려견과 반려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강연으로, 반려견의 행동 관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같은 날 열리는 원포인트 레슨에는 12개 팀을 선정할 계획으로, 참여를 원하는 반려인은 반려동물 동반여행 홍보관 현장 또는 인스타그램(@견문잡지사)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사 조윤미 관광콘텐츠전략팀장은 “반려동물과의 여행이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닌 일상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여행 준비부터 여행정보, 여행 펫티켓까지 준비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반려인이 반려동물과 행복한 여행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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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한 할인과 함께 여름휴가는 제주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강동훈)는 5월 15일(목)부터 5월 18일(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11회 한국축제박람회에 참가한 「수도권홍보사무소」는 제주관광객 유치를 위해 제주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 [제주도관광협회] 제11회 한국축제박람회 제주관광홍보관 운영 수도권지역 잠재 여행소비자 대상 전국 지자체별 축제‧관광‧문화 콘텐츠 홍보를 위해 열린 제11회 한국축제박람회는 주방‧생활‧미용‧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1200여개 부스를 운영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판매전“메가쇼”와 전국 지자체가 참여하는 신개념 여행박람회 “트래블쇼”와 공동 개최로 2030세대부터 주부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성황을 이루고 있다. 제주관광홍보관에서는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제주여행상품을 최대 20% 할인받을 수 있는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 빅할인 이벤트와 제주다크투어리즘 모바일 스탬프투어, 제주시티투어버스 등을 홍보한다. 또한, 현장에서 탐나오 신규회원가입 시 100%당첨 룰렛이벤트를 통해 감귤모자와 감귤칩초콜릿 등 제주관광기념품을 경품으로 증정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도관광협회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제주여행 활성화를 위해 광주주류관광페스타(5.29~6.1/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서울국제관광전(6.5~8/서울 코엑스) 참가와 더불어 수도권 프리미엄 아울렛 연계 제주종합홍보 추진(6.7~8/여주프리미엄아울렛) 등 권역별 잠재관광객 대상 제주관광 현장홍보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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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제22회 자동차의 날’에 임직원 3인 국무총리표창 및 장관표창 수상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장관으로부터 ‘제22회 자동차의 날’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르노코리아 생산기술 담당 김수택 디렉터 ‘제22회 자동차의 날’에 국무총리표창 및 장관표창을 수상한 임직원 3인과 스테판 드블레즈 대표이사 (왼쪽에서 두 번째) ‘제22회 자동차의 날’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르노코리아 생산기술 담당 김수택 디렉터(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차량시험 총괄 김우상 디렉터(좌)와 품질 담당 이주형 디렉터(우) 르노코리아 김수택 생산기술 담당 디렉터는 새로운 플랫폼 및 전동화 차량을 기존 단일 공용 라인에서 생산할 수 있도록 생산 설비를 구축해 부산공장의 경쟁력 향상과 지속 가능성 확보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 1월에는 기존 혼류 생산 라인을 전기차까지 소화 가능한 라인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설비 보강 공사를 실시했고, 이를 통해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단일 생산라인에서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를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더불어, 국내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생산 설비의 국산화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투자비 효율화에도 기여했다. 그랑 콜레오스 개발 당시에는 공법 개선을 통해 르노 그룹 내 최단 개발 기간을 달성하며 부산공장이 글로벌 핵심 거점으로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차량 시험 총괄 임원인 김우상 디렉터는 그랑 콜레오스 개발 초기 소비자 분석을 바탕으로 연비, 운전성, 조향 안전성, 브레이크 성능, 운전 안정감 등 종합 성능 목표를 설정하고, 최적의 시험 및 평가를 통해 경쟁력 있는 차량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이를 통해 KNCAP 1등급, 핸들링, 연료소비율, NVH, 운전 안정성 및 내구성 등에서 그랑 콜레오스의 최고 수준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김우상 디렉터는 르노코리아 연구소의 경쟁력을 르노 그룹 내 알려 다수의 프로젝트를 유치하는 등 전반적인 연구 개발 활동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르노코리아가 국내외 출시한 모든 차량에 탑재되는 파워트레인의 개발을 주도했고, 최근에는 그랑 콜레오스 수출 사양 차량 개발 및 인증 업무도 총괄하며 내수 판매와 수출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르노코리아 이주형 품질 담당 디렉터는 전사적인 품질 경쟁력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지난 29년간 품질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2013년 닛산 로그를 북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해 동일 차량을 공급하는 닛산의 일본 큐슈, 스마나 공장보다 우수한 시장 품질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풍부한 신차 및 양산 품질 경험을 바탕으로 오로라 프로젝트의 개발 품질 로드맵을 확정하고, 개발 단계에서의 다양한 평가와 개선 활동, 초기 양산 품질 관리를 통해 그랑 콜레오스의 안정적인 출시를 이끌었다. 또한, 데이터 기반의 심층 분석과 부문 간 유기적 협력 및 개선 활동을 통해 르노코리아의 품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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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구석구석 혜택이 쏟아진다! 비짓부산패스 할인 가맹점 확대
- (부산관광공사) 5월20일자 보도자료_부산 구석구석 혜택이 쏟아진다~비짓부산패스 할인 가맹점 확대_48시간 패스 이미지 파일 ‘비짓부산패스(Visit Busan Pass)’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FIT)을 대상으로 한자유이용권형 관광 패스로 별도의 입장권 구매 없이 부산의 주요 관광시설을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관광상품이다. (부산관광공사) 5월20일자 보도자료_부산 구석구석 혜택이 쏟아진다~비짓부산패스 할인 가맹점 확대_24시간 패스 이미지 파일 이 상품은 24시간권, 48시간권, BIG3, BIG5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통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부산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가성비와 함께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2023년 첫 판매개시 이후, 24년에는 22만장이 판매되어 전년 대비 243%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누적 판매량은 31만장에 달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시간제한형 상품(24H, 48H)이 주로 선호되며 외국인 개별관광객들에게 부산에서의 다양한 관광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번 할인 가맹점 확대는 새로운 체험형 콘텐츠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뷰티 체험, 한식 만들기 체험, 요트투어, 공예, 전시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됐다.이에 따라 4월 1일 기준 할인가맹점은 기존 129개소에서 43개소가 추가되어 총 172개소로 늘어났으며, 무료가맹점 39개소를 포함하여 총 211개소의 제휴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공사 관계자는 “신규 관광시설과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정기적인가맹점 모집과 선정을 통해 할인가맹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이고, 부산 재방문을 유도해 체류시간을 늘리는 등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공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비짓부산패스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채널(와우패스, 위챗미니프로그램 등)을 확대하는 등 구매 접근성과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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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구석구석 혜택이 쏟아진다! 비짓부산패스 할인 가맹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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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철도 관광 활성화 본격 시동
- (부산관광공사) 5월 19일 보도자료_레일코리아 부산 팸투어 현장사진 부산관광공사는 기차여행 플랫폼 ‘레일코리아’와 체결한 부산 철도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5월 12일)에 따른 후속 조치로, 부산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알리기 위한 팸투어를 5월 17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했다. (부산관광공사) 5월19일 보도자료_레일코리아 부산 팸투어 현장사진 이번 팸투어는 ‘레일코리아’ 기자단 및 운영진 1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송도해수욕장, 흰여울문화마을, 깡깡이마을 등 부산 원도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코스와 송정·일광 해변에서의 맨발걷기 체험 등 동부산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17일 진행된 간담회에는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이 직접 참석해 레일코리아 운영진 및 팸투어 참가자들과 철도 관광의 미래와 부산 관광의 매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은 “최근 부전역 신규 노선 개통으로 부산으로의 철도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며 “레일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부산만의 독특하고 풍부한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고, 철도 기반의 친환경 관광 수요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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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철도 관광 활성화 본격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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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빅뱅)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합류 최종 확정
- (부산관광공사) 5월16일자 보도자료_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빅뱅 대성 합류 최종 라인업 비쥬얼 내년에 20주년을 맞이하는 그룹 ‘빅뱅(BIGBANG)의 막내 대성’이 오는 6월 13일(금), 2025년 BOF K-POP 공연 합류를 확정했다. 대성(빅뱅)은 그룹 데뷔 이후, 지난 4월 첫 번째 미니 앨범 및 첫 솔로 단독 콘서트 D’s WAVE(디스웨이브)를 전석 매진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과 탁월한 무대 장악력까지 입증하며 대성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대중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단독 콘서트 이후 BOF에서 다시 선보이는 공연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더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이로써 2025 BOF는 매일 5팀씩, 총 15개팀으로 구성된 모든 라인업이 완성되었으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올해 BOF에서는 총 150분간의 공연이 진행되며 출연 아티스트마다 더 많은 곡으로 전 세계 K-POP 팬들과 무대에서 함께 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 ㈜에스엠컬쳐앤콘텐츠가 공동 주관하는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2차 공식티켓 예매는 멜론에서 진행되며 5월 16일 저녁 8시에 오픈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BOF 공식 누리집(www.bof.or.kr), 페이스북(facebook.com/BusanOneAsiaFestival), 인스타그램(winstagram.com/bof_official_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1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개요 □ 행사개요 ㅇ기 간 : 2025. 6. 11.(수) ~ 6. 14.(토) ㅇ장 소: 벡스코메인, 화명생태공원파크(잔디축구장AB) ㅇ사 업 비: 26억원(시비 16, 민자 10) ㅇ프로그램:Big&Band콘서트, 파크 콘서트, 쇼케이스, 토크콘서트, 부대행사 ㅇ주최/주관: 부산광역시/부산관광공사·(주)에스엠컬쳐앤콘텐츠 □ 추진방향 ㅇ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리뉴얼’을 통한 상반기 킬러 관광콘텐츠 기반확립 및 뮤직 페스티벌 경쟁력 강화 ????관람객 목표(안) : 9만여명 이상(콘서트 7만 명 + 기타행사 2만 명) ㅇ 로컬문화 연계 프로그램 기반 글로벌 관광상품 개발 등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ㅇ파크콘서트(서부산권) 확대 개최로 지역 대중문화 균형 발전 기여 □ 주요내용(안) 프로그램 일시·장소 주 요 내 용 BOF Big& Band 콘서트 6. 11.(수)~6. 13.(금) 벡스코 DAY1 (K-POP) 빌리, 에이티즈, 엔시티위시, 피원하모니, 하츠투하츠 DAY2 (BAND) 드래곤포니, 루시, 수호(엑소), 큐더블유이알, 텐피트 DAY3 (K-POP) 대성(빅뱅), 슈퍼주니어, 웨이션브이, 키키, 트레저 파크 콘서트 6. 14.(토) 화명생태공원 국내 인기가수 6팀, 지역 뮤지션 참여(음악창작소 등 연계) 시민 체험 참여존 설치 기타프로그램 (K콘텐츠 토크쇼)창작자, 엔터사, K패션 대표 참석 토크콘서트 구성 (BOF*캣워크) K콘텐츠 전시, 체험, 팝업 이벤트, 굿즈존, 팬부스 등 (라이징 쇼케이스)신인 아티스트, 지역뮤지션 각 2~3팀 쇼케이스 공연 (B-마켓) 뷰티, 푸드 등 지역산업 콘텐츠 체험 전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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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빅뱅)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합류 최종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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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댕댕아 여행가자!” 국내 최대 펫박람회에서 만나는 반려동물 동반여행의 모든 것!
- [한국관광공사]독독 두드림 행사 포스터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펫박람회 ‘2025 메가주(MEGAZOO)’에 참가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을 주제로 홍보관을 선보인다. 이번 홍보관에는 공사와 함께 울산, 태안, 순천, 포천, 익산, 경주 등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선정된 6개 지자체가 참여했다. 관람객은 지역별 관광 프로그램과 숙박시설, 관광지, 체험행사 등 반려동물 동반여행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 친화관광지와 여행 펫티켓을 주제로 펼쳐지는 OX퀴즈, 공식 인스타그램 견문잡지사 팔로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있다. 이벤트 참가자는 반려동물 즉석 사진 액자, 반려동물 어메니티, 웰컴키트 등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현장에서 반려동물 행동 교정 전문 수의사 설채현의 ‘독독(dog, dog)! 여행을 두드림(Do Dream)’ 프로그램 참가 신청도 할 수 있다. 오는 6월 8일 하이커그라운드(서울 중구 청계천 소재)에 열리는 해당 프로그램은 낯선 환경과 여행을 두려워하는 반려견과 반려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강연으로, 반려견의 행동 관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같은 날 열리는 원포인트 레슨에는 12개 팀을 선정할 계획으로, 참여를 원하는 반려인은 반려동물 동반여행 홍보관 현장 또는 인스타그램(@견문잡지사)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사 조윤미 관광콘텐츠전략팀장은 “반려동물과의 여행이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닌 일상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여행 준비부터 여행정보, 여행 펫티켓까지 준비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반려인이 반려동물과 행복한 여행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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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댕댕아 여행가자!” 국내 최대 펫박람회에서 만나는 반려동물 동반여행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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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한 할인과 함께 여름휴가는 제주로!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강동훈)는 5월 15일(목)부터 5월 18일(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11회 한국축제박람회에 참가한 「수도권홍보사무소」는 제주관광객 유치를 위해 제주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 [제주도관광협회] 제11회 한국축제박람회 제주관광홍보관 운영 수도권지역 잠재 여행소비자 대상 전국 지자체별 축제‧관광‧문화 콘텐츠 홍보를 위해 열린 제11회 한국축제박람회는 주방‧생활‧미용‧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1200여개 부스를 운영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판매전“메가쇼”와 전국 지자체가 참여하는 신개념 여행박람회 “트래블쇼”와 공동 개최로 2030세대부터 주부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성황을 이루고 있다. 제주관광홍보관에서는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제주여행상품을 최대 20% 할인받을 수 있는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 빅할인 이벤트와 제주다크투어리즘 모바일 스탬프투어, 제주시티투어버스 등을 홍보한다. 또한, 현장에서 탐나오 신규회원가입 시 100%당첨 룰렛이벤트를 통해 감귤모자와 감귤칩초콜릿 등 제주관광기념품을 경품으로 증정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도관광협회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제주여행 활성화를 위해 광주주류관광페스타(5.29~6.1/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서울국제관광전(6.5~8/서울 코엑스) 참가와 더불어 수도권 프리미엄 아울렛 연계 제주종합홍보 추진(6.7~8/여주프리미엄아울렛) 등 권역별 잠재관광객 대상 제주관광 현장홍보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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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한 할인과 함께 여름휴가는 제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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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제22회 자동차의 날’에 임직원 3인 국무총리표창 및 장관표창 수상
-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장관으로부터 ‘제22회 자동차의 날’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르노코리아 생산기술 담당 김수택 디렉터 ‘제22회 자동차의 날’에 국무총리표창 및 장관표창을 수상한 임직원 3인과 스테판 드블레즈 대표이사 (왼쪽에서 두 번째) ‘제22회 자동차의 날’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르노코리아 생산기술 담당 김수택 디렉터(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차량시험 총괄 김우상 디렉터(좌)와 품질 담당 이주형 디렉터(우) 르노코리아 김수택 생산기술 담당 디렉터는 새로운 플랫폼 및 전동화 차량을 기존 단일 공용 라인에서 생산할 수 있도록 생산 설비를 구축해 부산공장의 경쟁력 향상과 지속 가능성 확보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 1월에는 기존 혼류 생산 라인을 전기차까지 소화 가능한 라인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설비 보강 공사를 실시했고, 이를 통해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단일 생산라인에서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를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더불어, 국내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생산 설비의 국산화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투자비 효율화에도 기여했다. 그랑 콜레오스 개발 당시에는 공법 개선을 통해 르노 그룹 내 최단 개발 기간을 달성하며 부산공장이 글로벌 핵심 거점으로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차량 시험 총괄 임원인 김우상 디렉터는 그랑 콜레오스 개발 초기 소비자 분석을 바탕으로 연비, 운전성, 조향 안전성, 브레이크 성능, 운전 안정감 등 종합 성능 목표를 설정하고, 최적의 시험 및 평가를 통해 경쟁력 있는 차량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이를 통해 KNCAP 1등급, 핸들링, 연료소비율, NVH, 운전 안정성 및 내구성 등에서 그랑 콜레오스의 최고 수준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김우상 디렉터는 르노코리아 연구소의 경쟁력을 르노 그룹 내 알려 다수의 프로젝트를 유치하는 등 전반적인 연구 개발 활동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르노코리아가 국내외 출시한 모든 차량에 탑재되는 파워트레인의 개발을 주도했고, 최근에는 그랑 콜레오스 수출 사양 차량 개발 및 인증 업무도 총괄하며 내수 판매와 수출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르노코리아 이주형 품질 담당 디렉터는 전사적인 품질 경쟁력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지난 29년간 품질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2013년 닛산 로그를 북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해 동일 차량을 공급하는 닛산의 일본 큐슈, 스마나 공장보다 우수한 시장 품질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풍부한 신차 및 양산 품질 경험을 바탕으로 오로라 프로젝트의 개발 품질 로드맵을 확정하고, 개발 단계에서의 다양한 평가와 개선 활동, 초기 양산 품질 관리를 통해 그랑 콜레오스의 안정적인 출시를 이끌었다. 또한, 데이터 기반의 심층 분석과 부문 간 유기적 협력 및 개선 활동을 통해 르노코리아의 품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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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제22회 자동차의 날’에 임직원 3인 국무총리표창 및 장관표창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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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구석구석 혜택이 쏟아진다! 비짓부산패스 할인 가맹점 확대
- (부산관광공사) 5월20일자 보도자료_부산 구석구석 혜택이 쏟아진다~비짓부산패스 할인 가맹점 확대_48시간 패스 이미지 파일 ‘비짓부산패스(Visit Busan Pass)’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FIT)을 대상으로 한자유이용권형 관광 패스로 별도의 입장권 구매 없이 부산의 주요 관광시설을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관광상품이다. (부산관광공사) 5월20일자 보도자료_부산 구석구석 혜택이 쏟아진다~비짓부산패스 할인 가맹점 확대_24시간 패스 이미지 파일 이 상품은 24시간권, 48시간권, BIG3, BIG5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통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부산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가성비와 함께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2023년 첫 판매개시 이후, 24년에는 22만장이 판매되어 전년 대비 243%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누적 판매량은 31만장에 달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시간제한형 상품(24H, 48H)이 주로 선호되며 외국인 개별관광객들에게 부산에서의 다양한 관광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번 할인 가맹점 확대는 새로운 체험형 콘텐츠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뷰티 체험, 한식 만들기 체험, 요트투어, 공예, 전시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됐다.이에 따라 4월 1일 기준 할인가맹점은 기존 129개소에서 43개소가 추가되어 총 172개소로 늘어났으며, 무료가맹점 39개소를 포함하여 총 211개소의 제휴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공사 관계자는 “신규 관광시설과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정기적인가맹점 모집과 선정을 통해 할인가맹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이고, 부산 재방문을 유도해 체류시간을 늘리는 등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공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비짓부산패스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채널(와우패스, 위챗미니프로그램 등)을 확대하는 등 구매 접근성과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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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구석구석 혜택이 쏟아진다! 비짓부산패스 할인 가맹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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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철도 관광 활성화 본격 시동
- (부산관광공사) 5월 19일 보도자료_레일코리아 부산 팸투어 현장사진 부산관광공사는 기차여행 플랫폼 ‘레일코리아’와 체결한 부산 철도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5월 12일)에 따른 후속 조치로, 부산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알리기 위한 팸투어를 5월 17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했다. (부산관광공사) 5월19일 보도자료_레일코리아 부산 팸투어 현장사진 이번 팸투어는 ‘레일코리아’ 기자단 및 운영진 1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송도해수욕장, 흰여울문화마을, 깡깡이마을 등 부산 원도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코스와 송정·일광 해변에서의 맨발걷기 체험 등 동부산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17일 진행된 간담회에는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이 직접 참석해 레일코리아 운영진 및 팸투어 참가자들과 철도 관광의 미래와 부산 관광의 매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은 “최근 부전역 신규 노선 개통으로 부산으로의 철도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며 “레일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부산만의 독특하고 풍부한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고, 철도 기반의 친환경 관광 수요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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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철도 관광 활성화 본격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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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빅뱅)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합류 최종 확정
- (부산관광공사) 5월16일자 보도자료_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빅뱅 대성 합류 최종 라인업 비쥬얼 내년에 20주년을 맞이하는 그룹 ‘빅뱅(BIGBANG)의 막내 대성’이 오는 6월 13일(금), 2025년 BOF K-POP 공연 합류를 확정했다. 대성(빅뱅)은 그룹 데뷔 이후, 지난 4월 첫 번째 미니 앨범 및 첫 솔로 단독 콘서트 D’s WAVE(디스웨이브)를 전석 매진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과 탁월한 무대 장악력까지 입증하며 대성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대중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단독 콘서트 이후 BOF에서 다시 선보이는 공연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더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이로써 2025 BOF는 매일 5팀씩, 총 15개팀으로 구성된 모든 라인업이 완성되었으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올해 BOF에서는 총 150분간의 공연이 진행되며 출연 아티스트마다 더 많은 곡으로 전 세계 K-POP 팬들과 무대에서 함께 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 ㈜에스엠컬쳐앤콘텐츠가 공동 주관하는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2차 공식티켓 예매는 멜론에서 진행되며 5월 16일 저녁 8시에 오픈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BOF 공식 누리집(www.bof.or.kr), 페이스북(facebook.com/BusanOneAsiaFestival), 인스타그램(winstagram.com/bof_official_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1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개요 □ 행사개요 ㅇ기 간 : 2025. 6. 11.(수) ~ 6. 14.(토) ㅇ장 소: 벡스코메인, 화명생태공원파크(잔디축구장AB) ㅇ사 업 비: 26억원(시비 16, 민자 10) ㅇ프로그램:Big&Band콘서트, 파크 콘서트, 쇼케이스, 토크콘서트, 부대행사 ㅇ주최/주관: 부산광역시/부산관광공사·(주)에스엠컬쳐앤콘텐츠 □ 추진방향 ㅇ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리뉴얼’을 통한 상반기 킬러 관광콘텐츠 기반확립 및 뮤직 페스티벌 경쟁력 강화 ????관람객 목표(안) : 9만여명 이상(콘서트 7만 명 + 기타행사 2만 명) ㅇ 로컬문화 연계 프로그램 기반 글로벌 관광상품 개발 등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ㅇ파크콘서트(서부산권) 확대 개최로 지역 대중문화 균형 발전 기여 □ 주요내용(안) 프로그램 일시·장소 주 요 내 용 BOF Big& Band 콘서트 6. 11.(수)~6. 13.(금) 벡스코 DAY1 (K-POP) 빌리, 에이티즈, 엔시티위시, 피원하모니, 하츠투하츠 DAY2 (BAND) 드래곤포니, 루시, 수호(엑소), 큐더블유이알, 텐피트 DAY3 (K-POP) 대성(빅뱅), 슈퍼주니어, 웨이션브이, 키키, 트레저 파크 콘서트 6. 14.(토) 화명생태공원 국내 인기가수 6팀, 지역 뮤지션 참여(음악창작소 등 연계) 시민 체험 참여존 설치 기타프로그램 (K콘텐츠 토크쇼)창작자, 엔터사, K패션 대표 참석 토크콘서트 구성 (BOF*캣워크) K콘텐츠 전시, 체험, 팝업 이벤트, 굿즈존, 팬부스 등 (라이징 쇼케이스)신인 아티스트, 지역뮤지션 각 2~3팀 쇼케이스 공연 (B-마켓) 뷰티, 푸드 등 지역산업 콘텐츠 체험 전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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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빅뱅) 2025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합류 최종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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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댕댕아 여행가자!” 국내 최대 펫박람회에서 만나는 반려동물 동반여행의 모든 것!
- [한국관광공사]독독 두드림 행사 포스터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펫박람회 ‘2025 메가주(MEGAZOO)’에 참가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을 주제로 홍보관을 선보인다. 이번 홍보관에는 공사와 함께 울산, 태안, 순천, 포천, 익산, 경주 등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선정된 6개 지자체가 참여했다. 관람객은 지역별 관광 프로그램과 숙박시설, 관광지, 체험행사 등 반려동물 동반여행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 친화관광지와 여행 펫티켓을 주제로 펼쳐지는 OX퀴즈, 공식 인스타그램 견문잡지사 팔로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있다. 이벤트 참가자는 반려동물 즉석 사진 액자, 반려동물 어메니티, 웰컴키트 등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현장에서 반려동물 행동 교정 전문 수의사 설채현의 ‘독독(dog, dog)! 여행을 두드림(Do Dream)’ 프로그램 참가 신청도 할 수 있다. 오는 6월 8일 하이커그라운드(서울 중구 청계천 소재)에 열리는 해당 프로그램은 낯선 환경과 여행을 두려워하는 반려견과 반려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강연으로, 반려견의 행동 관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같은 날 열리는 원포인트 레슨에는 12개 팀을 선정할 계획으로, 참여를 원하는 반려인은 반려동물 동반여행 홍보관 현장 또는 인스타그램(@견문잡지사)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사 조윤미 관광콘텐츠전략팀장은 “반려동물과의 여행이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닌 일상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여행 준비부터 여행정보, 여행 펫티켓까지 준비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반려인이 반려동물과 행복한 여행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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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댕댕아 여행가자!” 국내 최대 펫박람회에서 만나는 반려동물 동반여행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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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한 할인과 함께 여름휴가는 제주로!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강동훈)는 5월 15일(목)부터 5월 18일(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11회 한국축제박람회에 참가한 「수도권홍보사무소」는 제주관광객 유치를 위해 제주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 [제주도관광협회] 제11회 한국축제박람회 제주관광홍보관 운영 수도권지역 잠재 여행소비자 대상 전국 지자체별 축제‧관광‧문화 콘텐츠 홍보를 위해 열린 제11회 한국축제박람회는 주방‧생활‧미용‧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1200여개 부스를 운영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판매전“메가쇼”와 전국 지자체가 참여하는 신개념 여행박람회 “트래블쇼”와 공동 개최로 2030세대부터 주부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성황을 이루고 있다. 제주관광홍보관에서는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제주여행상품을 최대 20% 할인받을 수 있는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 빅할인 이벤트와 제주다크투어리즘 모바일 스탬프투어, 제주시티투어버스 등을 홍보한다. 또한, 현장에서 탐나오 신규회원가입 시 100%당첨 룰렛이벤트를 통해 감귤모자와 감귤칩초콜릿 등 제주관광기념품을 경품으로 증정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도관광협회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제주여행 활성화를 위해 광주주류관광페스타(5.29~6.1/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서울국제관광전(6.5~8/서울 코엑스) 참가와 더불어 수도권 프리미엄 아울렛 연계 제주종합홍보 추진(6.7~8/여주프리미엄아울렛) 등 권역별 잠재관광객 대상 제주관광 현장홍보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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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제22회 자동차의 날’에 임직원 3인 국무총리표창 및 장관표창 수상
-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장관으로부터 ‘제22회 자동차의 날’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르노코리아 생산기술 담당 김수택 디렉터 ‘제22회 자동차의 날’에 국무총리표창 및 장관표창을 수상한 임직원 3인과 스테판 드블레즈 대표이사 (왼쪽에서 두 번째) ‘제22회 자동차의 날’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르노코리아 생산기술 담당 김수택 디렉터(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차량시험 총괄 김우상 디렉터(좌)와 품질 담당 이주형 디렉터(우) 르노코리아 김수택 생산기술 담당 디렉터는 새로운 플랫폼 및 전동화 차량을 기존 단일 공용 라인에서 생산할 수 있도록 생산 설비를 구축해 부산공장의 경쟁력 향상과 지속 가능성 확보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 1월에는 기존 혼류 생산 라인을 전기차까지 소화 가능한 라인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설비 보강 공사를 실시했고, 이를 통해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단일 생산라인에서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를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더불어, 국내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생산 설비의 국산화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투자비 효율화에도 기여했다. 그랑 콜레오스 개발 당시에는 공법 개선을 통해 르노 그룹 내 최단 개발 기간을 달성하며 부산공장이 글로벌 핵심 거점으로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차량 시험 총괄 임원인 김우상 디렉터는 그랑 콜레오스 개발 초기 소비자 분석을 바탕으로 연비, 운전성, 조향 안전성, 브레이크 성능, 운전 안정감 등 종합 성능 목표를 설정하고, 최적의 시험 및 평가를 통해 경쟁력 있는 차량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이를 통해 KNCAP 1등급, 핸들링, 연료소비율, NVH, 운전 안정성 및 내구성 등에서 그랑 콜레오스의 최고 수준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김우상 디렉터는 르노코리아 연구소의 경쟁력을 르노 그룹 내 알려 다수의 프로젝트를 유치하는 등 전반적인 연구 개발 활동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르노코리아가 국내외 출시한 모든 차량에 탑재되는 파워트레인의 개발을 주도했고, 최근에는 그랑 콜레오스 수출 사양 차량 개발 및 인증 업무도 총괄하며 내수 판매와 수출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르노코리아 이주형 품질 담당 디렉터는 전사적인 품질 경쟁력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지난 29년간 품질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2013년 닛산 로그를 북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해 동일 차량을 공급하는 닛산의 일본 큐슈, 스마나 공장보다 우수한 시장 품질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풍부한 신차 및 양산 품질 경험을 바탕으로 오로라 프로젝트의 개발 품질 로드맵을 확정하고, 개발 단계에서의 다양한 평가와 개선 활동, 초기 양산 품질 관리를 통해 그랑 콜레오스의 안정적인 출시를 이끌었다. 또한, 데이터 기반의 심층 분석과 부문 간 유기적 협력 및 개선 활동을 통해 르노코리아의 품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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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제22회 자동차의 날’에 임직원 3인 국무총리표창 및 장관표창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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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외 없는 여행, 모두에게 열린‘바다 가는 달’
- [한국관광공사] 갯골생태공원에서 함께 海 여행 프로그램 ‘갯골생태공원에서 함께 海(해)’는 신체적·사회적·경제적 어려움으로 평소 여행을 즐기지 못하는 장애인(동반자 포함)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갯골생태공원 생태관광 해설투어 ▲전문 사진작가 동반 포토투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무장애 염전 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여행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여행을 추억할 수 있는 포토북과 갯골생태공원에서 생산된 갯골소금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지난 12일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행사를 시작으로 5월 한 달간 총 6회 운영된다. 여행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참가 신청 방법은 바다 가는 달 캠페인 누리집(seatripmont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곽대영 경인지사장은 “해양관광 자원을 활용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바다 가는 달’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동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도권 해양 관광자원도 홍보하고 지속가능한 무장애관광에 대한 관심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시흥갯골생태공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사가 선정한 ‘2024 한국관광의 별’ 열린 관광지 분야에 선정된 바 있으며, 습지 및 염전 체험도 가능한 수도권의 대표적인 생태관광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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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외 없는 여행, 모두에게 열린‘바다 가는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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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설사와 함께 걷는‘피란수도 부산 도보해설 시즌2’운영
-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산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는‘피란수도 부산 1,023일의 기록 여행 시즌2’를 오는 5월 17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주말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전쟁 당시 대한민국의 피란수도였던 부산의 역사와 공간을 시민과관광객이 직접 걸으며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도보형 역사 해설 프로그램이다. 부산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피란수도 시기의 역사적 공간을 함께 탐방하고,생생한 역사 이야기를 통해 부산의 역사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동시에 제공한다. 작년 첫 운영된 시즌1이 시민과 관광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조기 마감된 데 이어,올해는 코스를 다양화하고 운영 기간도 연장해 더욱 풍성하게 구성되었다. 이번 시즌2는 총 2개의 코스로 진행되며 매주 주말, 각기 다른 테마로 운영된다. ‘A코스(토요일 오후 2시 출발)’는 ‘피란수도의 중심지’를 주제로 ▲아미동 비석문화마을(아미동 비석 피란 거주지) ▲임시수도기념관(경무대) ▲석당박물관(임시 중앙청)을 탐방하며 정치 중심지로서의 피란수도 부산의 역할을 조명한다. ‘B코스(일요일 오전 10시 출발)’는 ‘외교와 일상의 피란 흔적’을 따라 ▲부산항 제1부두 ▲40계단 ▲부산근현대역사관 별관 ▲보수동 책방골목 등을 둘러보며 당시 삶과 국제적 관계 속 부산의 위상을 함께 살펴본다. 참가신청은‘비짓부산’(www.visitbusan.net)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도보 프로그램은 부산의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고 도시 공간에 담긴 의미를 재조명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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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설사와 함께 걷는‘피란수도 부산 도보해설 시즌2’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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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을 살리는 여행, 마음을 잇는 동행! 한국관광공사, 산불 피해지역 회복 위한‘여행+동행’캠페인 전개
-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산불 피해지역 회복을 위해 오는 7월 중순까지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여행+동행’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국관광공사] 경북 영덕 삼사해상산책로 * ▲(울산)울주군 ▲(경북)안동시, 의성군, 청송군, 영양군, 영덕군 ▲(경남)김해시, 하동군, 산청군 ‘지역을 살리는 여행, 마음을 잇는 동행’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캠페인은 여행이 곧 피해지역의 일상 회복을 돕고 마음을 나누는 방법이라는 의미를 담아 마련됐다. 공사는 안동 하회마을, 하동 쌍계사 등 산불 피해지역의 주요 관광지 홍보는 물론, 디지털 관광주민증,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등 기존 사업과 연계한 특별한 여행혜택을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 경북 안동 하회마을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과 모바일앱에서는 이번 캠페인의 주요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산불 피해지역 지자체와 공사 국내지사가 추천하는 관광지 22곳의 관광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 여행사들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초특가 여행상품 ‘영덕 하루 기차여행’, ‘울산-하동-산청 단비투어’ 등의 여행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여행상품의 수익금 일부는 산불 피해지역에 기부될 예정이다. 더불어 산불 피해 지역 방문을 독려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방문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20일까지 추천관광지 정보를 확인하고 퀴즈에 참여하거나 해당 지역 방문 인증 시 추첨을 통해 1,000여 명에게 갤럭시 버즈 프로3, 온누리상품권, 네이버페이 쿠폰 등을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통한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6월 중에는 산불 피해지역에서 디지털 관광주민 300여 명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형 여행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안동 한옥스테이 숙박권’, ‘하동 케이블카 이용권’ 등 해당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에서 최대 50만 원 상당의 쿠폰 1만 장을 디지털 관광주민에게 배포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K-관광마켓 10선으로 선정된 안동구시장을 중심으로 간고등어, 헛제삿밥, 전통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팔도장터 관광열차가 운행된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과 연계해서는 전용 온라인몰 ‘휴가샵’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연다. 6월 2일부터 7월 17일까지 경북 지역 숙박상품 10만 원 이상 구매자에게 5만 원 한도로 최대 50% 할인을 제공한다.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캠페인 기간 중 대한민국 구석구석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도 산불 피해지역의 관광지와 여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노출해 국민의 관심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공사 이상민 국민관광본부장 직무대리는 “해당 지역으로의 여행이 최선의 응원인 만큼 공사는 4월 말 지역관광추진조직 협의체 행사를 영덕에서 개최한 것을 시작으로 각종 오프라인 행사를 산불 피해지역에서 개최하도록 권고하고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산불 피해지역의 관광이 조기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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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을 살리는 여행, 마음을 잇는 동행! 한국관광공사, 산불 피해지역 회복 위한‘여행+동행’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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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같이의 가치, 따뜻한 온정愛」실천
- 부산관광공사 같이의 가치 따뜻한 온정愛 실천_전포종합사회복지관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 이하 공사)는 지역사회와의 상생,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존중의 문화 확산을 위한 조직문화 캠페인“같이의 가치, 따뜻한 온정愛”의 일환으로 5월 9일(금), 부산진구 범천동·부전동·양정동·전포동 일대의 다문화가정과 취약계층50가구를 직접 찾아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부산관광공사 같이의 가치 따뜻한 온정愛 실천_전포동 일대_생필품꾸러미전달 이번 활동은 공사 임직원들이 정성을 담아 포장한‘감동 생필품 꾸러미’를 이웃에게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자리였다.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진심 어린 관심과 소통을 통해 지역 사회에 온기를 전하고자 했다. 공사는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사회적 연대감을 더욱 견고히 하고, 사회적 약자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했다. 공사는 올해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상생의 가치를 널리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실 공사 사장은 “우리의 작은 관심과 정성이 어려운 이웃에겐 따뜻한 위로와 희망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숨 쉬고, 함께 나누며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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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 「같이의 가치, 따뜻한 온정愛」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