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19일 카카오와 코리아둘레길 연계 국내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관광공사]  (왼쪽부터) 카카오 ESG 위원장 권대열,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서영충.jpg
(왼쪽부터) 카카오 ESG 위원장 권대열,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서영충

 

공사는 2015년부터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며 함께 걷는 길을 비전으로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해 약 4,500km에 달하는 걷기여행길인 코리아둘레길을 조성하고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공사와 카카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와 연계한 코리아둘레길 브랜드 홍보 카카오메이커스 연계 코리아둘레길 상품개발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상호 인정하는 여러 분야에서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코라아둘레길x카카오 한정판 배지 디자인(2).jpg
코라아둘레길x카카오 한정판 배지 디자인

 

 

[한국관광공사] 코라아둘레길x카카오 한정판 배지 디자인.jpg
코라아둘레길x카카오 한정판 배지 디자인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메이커스(makers.kakao.com)에서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 상품 기획전 걸어서 대한민국 한바퀴, 코리아둘레길을 선보일 계획이다. 본 기획전은 422일부터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8개월간 총 6회 진행한다.

 

특히, 상품 구매자에게는 한정판으로 제작한 코리아둘레길×라이언·춘식이배지를 무료로 증정한다. 한정판 배지 디자인은 지난 3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투표에는 84,000여 명이 참여했고 27,000여 개의 댓글을 남기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양사는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 홍보뿐만 아니라 국민 건강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등 ESG 실천을 위한 협력 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공사 서영충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리아둘레길과 더불어 국내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앞으로도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민관협력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71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관광공사·카카오, 코리아둘레길 관광 활성화 위해 힘 합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