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08(월)
 

2-1MK택시에 아이오닉 5 50대 공급.jpg

현대차가 일본 MK택시에 아이오닉 5’ 50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일본 전기차 시장 공략의 첫발을 내딛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현대차는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총 50대의 아이오닉 5MK택시의 교토 본사에 공급하고 MK택시는 교토에서 운행 중인 700여대의 택시 중 50대를 아이오닉 5로 교체한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전용 전기차로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 다목적을 위해 혁신적으로 설계된 실내 공간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컬러 전용 전기차만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충돌 안전성 편리하고 효율적인 급속 충전 시스템 무빙 에너지 시스템 개념의 V2L(Vehicle To Load)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 등을 적용해 최상의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닉 5는 이러한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아 지난 4, ‘2022 월드카 어워즈(2022 World Car Awards, 이하 WCA)’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 WCOTY)’를 수상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의 넓은 실내 공간,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전동 슬라이드 시트, 2열 시트 하단의 실내 V2L 등을 통해 택시에 탑승하는 승객에게 움직이는 휴게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아이오닉 51회 충전 시 최대 618km를 주행할 수 있고 전기차 특성 상 소음과 진동이 적어 택시기사의 피로도를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는 기사와 승객 등 탑승자가 아이오닉 5의 우수한 품질과 높은 상품성을 체험할 것으로 기대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64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대차, 日 MK택시에 ‘아이오닉 5’ 50대 공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