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사)국제오토캠핑협회(회장·우현규)1.jpg

(우현규 회장 취임사)

 
창립식에는 대한민국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오토캠핑 주역들이 모였으며 부품 제조에서부터 캠핑 생활안전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였다.
창립식은 이웃을 배려하는 매너캠핑, 안전한 캠핑문화 선도, 캠핑카 기술 산업 육성이라는 표어로 시작됐다.
우 회장은 "한국의 오토캠핑 기술이 세계화에 앞장서기 위하여 캠핑카 품질향상과 기술력 그리고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캠핑카 전문가 육성을 추진한다"라고 말했다.
국제오토캠핑협회는 캠핑산업 시장 활성화와 함께 안전한 캠핑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아울러 기술력 확산을 도모해 K-캠핑카에 대한 국제 신뢰도를 끌어올리겠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캠핑카 관련 규제 개선 연구, 체험형 캠핑카 전시회, 캠핑카 자기관리법 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종연 사무국장은 한국의 K-오토캠핑은 협소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아름다운 레저 공간으로 변화시킨다는 점에서 세계적 고유성이 있다라면서 고객들의 요구와 원하는 방향으로 제작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KakaoTalk_20211209_1201470931.jpg

                                    (회장단 축하 케잌 커팅식)
 
국제오토캠핑협회 회원들은 기존 외국 캠핑 장비가 국내와 맞지 않다고 느껴, 적합한 장비를 제공해주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회원들은 국내 캠핑 인구가 700만여 명에 이르고 시장이 확대되자 오토캠핑 소비·공급자들의 편의와 함께 법적·제도적 문제 해결 등을 돕기 위해 모였다.
김태훈 기획홍보담당 부회장은 오토캠핑의 대중화를 위하여 협회가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회원들은 "세계 시장에서 대한민국의 기술력을 보여줄 기회가 왔다. 핵심부품 기술이 세계시장에서 한국 표준화로 사용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 우리가 뭉쳐 세계속 K-오토캠핑 문화의 중심이 되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제오토캠핑협회는 80여 개의 캠핑 관련 업체가 소속된 사단 법인으로 국내 캠핑 소비자들이 원하는 차량 등을 관련 법규에 맞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
(임원진 회장 우 현 규, 감사 박세욱, 수석부회장 : 김영일, 부회장(사업담당) : 김영훈
부회장(기획홍보담당): 김태훈, 부회장(재무담당) : 최승호, 부회장(교육담당) : 김덕호
기술위원장 : 이덕영, 사무국장 : 김종언, 기획홍보이사 : 박서경, 대외협력위원장: 정재환)

 

KakaoTalk_20211209_114442549_1211.jpg

(창립 기념 촬영)

 


조직 구조.jpg

(조직 구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60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형 오토캠핑 문화의 세계화 선도, (사)국제오토캠핑협회 창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