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19(화)
 

- 연료 전지 EV와 배터리 EV를 중심으로 한 듀얼 전동화 전략 발표

 

제네시스가 2()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영상 퓨처링 제네시스(Futuring Genesis)’를 공개하고 전동화 브랜드 비전을 발표했다.

 

지난 2015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를 표방하며 출범한 제네시스는 폭발적인 판매량 확대, 브랜드 가치 격상 등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들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고자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게 됐다.

210902 제네시스 전동화 비전 발표(1).jpg

 

210902 제네시스 전동화 비전 발표(2).jpg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영상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로 출범한 제네시스는 완성된 라인업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이번 발표는 제네시스의 담대한 여정의 시작점이자 제네시스가 혁신적인 비전을 통해 이끌어갈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려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브랜드 비전 발표의 포문을 열었다.

 

퓨처링 제네시스(Futuring Genesis)’를 통해 제네시스는 연료 전지 기반의 전기차와 배터리 기반의 전기차 두 모델을 중심으로 한 듀얼(Dual) 전동화전략을 선보이며, 오는 2025년부터 제네시스가 출시하는 모든 신차들을 수소 및 배터리 전기차로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위해 제네시스는 고출력·고성능의 신규 연료 전지 시스템 고효율·고성능의 차세대 리튬이온배터리 등을 개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제네시스는 듀얼 전동화 전략과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그룹사 최초로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하며, 럭셔리 전동화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를 위해 제네시스는 오는 2030년까지 총 8개의 모델로 구성된 수소 전기차와 배터리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40만 대까지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원향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279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네시스 전동화 브랜드 비전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