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718()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회장 강남훈), BMW코리아(대표 한상윤)와 배터리 정보 제공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민 참여형 전기차 배터리 자율등록제추진에 동참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사진2.jpg

전기차 배터리 자율등록제란 전기자동차를 소유하고 있거나, 신규로 구매하는 구매(소유)자가 제작사에 배터리 정보(배터리 식별번호)를 요청하면 제작사가 배터리 정보를 소유자에게 제공하게 되고,

 

이후 공단이 관리하는 배터리 정보 플랫폼에 배터리 정보를 자율적으로 등록하고, 화재사고 원인규명 등 등록된 정보를 자율적으로 활용하는 제도이다.

 

향후, 정부와 함께 중대사고조사, 제작결함조사, 리콜 등과 연계하여 배터리 등록 정보를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단과 국내 자동차 제작사를 대표하여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와 BMW코리아 간 업무협약으로 진행하였으며, 테슬라 코리아는 협약과 관계없이 정보 제공에 합의하였다.

 

또한, 업무협약을 통해 배터리 자율등록제 뿐만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 화재사고 원인 조사, 전기차 배터리 이력관리를 위한 정보 제공 및 절차 간소화, 전기차 배터리 등 검사?정비에 필요한 정보 제공, 기타 전기차 분야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전기차 배터리 자율등록제는 2023년 하반기(9월 중)부터 BMW, 테슬라 차량을 시작으로 정보 제공이 가능한 제작사부터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금번 전기차 배터리 자율등록제를 시작으로 배터리 관리 규격 표준화, 인증, 검사, 교육 등을 모빌리티 시대를 대비하여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전기차 배터리 이력 통합관리 등 국민 체감형 서비스 실현을 통하여 전기차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48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기차 배터리 화재사고 피해 예방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