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09(금)
 


(부산관광공사)25년4월21일자 보도자료_태종대 친환경 무장애 다누비열차 사진 (3).jpg

                                          부산관광공사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이하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이하 공사)는 태종대 유원지에무장애 친환경 다누비 열차도입 운영을 위해 지난해부터 외부 전문 제작 업체를 통한 설계 연구용역 및 테스트 평가를 마친 후 오는 5월부터 무장애 친환경 다누비 열차를 사전 운행한다고 밝혀다.

 이번에 도입 운영되는`무장애 친환경 다누비 열차는 기존 열차보다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나고소음과 공해를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 특징이며탑승객이 보다 편안하게 태종대 유원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사는 오는 5월부터 사전 운행하는`무장애 친환경 다누비 열차를 도입해세계국가지질공원으로 선정된 태종대 유원지의 자연 경관을 보호하고 교통약자도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누구나 차별 없이 다누비 열차를 타고 태종대 유원지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부산시와 공사는 이번무장애 친환경 다누비 열차운영을 시작으로 기존 디젤 열차를 점진적으로교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장애 친환경 다누비 열차는 2개 객차로 운영되며탑승인원은 총 32명으로교통약자 2명이 탑승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5월 사전 운행 기간 동안 탄력적으로 운영한 뒤,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늘려 갈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266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종대유원지‘무장애 친환경 다누비 열차 도입, 사전 운행’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