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콘티넨탈이 ‘CES 2024’의 첨단 모빌리티(Vehicle Tech & Advanced Mobility) 부문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 Honoree)을 수상했다. 콘티넨탈은 고해상도 서라운드 레이더와 고해상도 카메라를 결합한 기술로 차량 주변 환경을 매우 정밀하게 측정한다. 레이더는 초소형 사이즈로 모든 범퍼 뒷면에 장착할 수 있으며, 카메라와 함께 사용하면 차량 주변의 360도 전 시야를 살펴볼 수 있다.

 

사진 1. CES 2024 혁신상 수상한 콘티넨탈의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jpg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은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me)’의 안전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동시에 더 나은 디자인과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같이 콘티넨탈의 통합 솔루션은 차량 내 정보를 정확하게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으로, 다가오는 미래의 소프트웨어 차량(SDV)을 위해 설계됐다.

 

콘티넨탈 자율주행 사업본부 총괄 이스마일 다들로(Ismail Dagli)이런 뜻깊은 상을 통해 콘티넨탈의 훌륭한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CES 혁신상 수상은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노력한 콘티넨탈 팀의 헌신과 노고를 인정받는 순간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은 향상된 물체 높이 감지 기능을 제공해 낮은 도로 턱 등 장애물을 문제없이 넘을 수 있는지, 또는 차고에 매달린 자전거와 같은 장애물과 부딪히지 않고 지나갈 수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

 

또한 주차 시설 및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운전자 지원 기능 및 주차 기술의 강화는 편리성, 편안함 및 안전성 등 모든 면에서 사용자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콘티넨탈 자율주행 사업본부 내 주차 및 휴먼비전 책임자 대니얼 푀스터(Daniel Foerster)콘티넨탈은 모빌리티의 선두주자로서 첨단 레이더 및 카메라 기술을 통해 다양한 주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주차는 운전자에게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경험이 될 수 있다.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은 주차 공간을 찾아 주차하는 것부터 편리한 승하차를 위한 충분한 여유 공간 확보까지 다양한 부분의 기술 개발을 통한 미래 모빌리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OEM 업체들은 차량 내 센서, 배선 및 전체적인 하드웨어를 줄여 차량의 복잡성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자동차 디자이너는 차량 전면 및 후면 범퍼를 감싸는 울트라소닉 센서를 제외하고 미적 감각을 살린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83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콘티넨탈, 레이더 비전 주차 솔루션으로 CES 2024 혁신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