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2023~2024 한국방문의해를 맞아 지난 11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다양한 테마를 소재로 방한 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2023 한국 테마관광 박람회를 개최했다.

4-1 테마관광박람회 현장사진.JPG

고급(럭셔리), 크루즈, 의료·웰니스, 공연·한류 등 총 4가지 관광 테마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24개국 여행업계 관계자 106명이 방한해 115개 국내 참여 기관들과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오전에 열린 테마별 방한관광 설명회에서는 4가지 고부가 관광 테마에 대한 종합적 소개와 함께, 최근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K-아트를 방한 수요로 연결하기 위한 한국화랑협회의 K-아트 홍보도 이어졌다. 설명회 외에도, 박람회 전시체험관 내 서예 체험, 한글 수제 도장 만들기, 전통차 시연 등 한국 체험 콘텐츠를 제공해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방문의 해 홍보관을 별도 조성하여 홍보 영상 및 포토존을 통해 한국 방문을 적극 홍보했다.

행사에 참석한 외국인 관계자는 한국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이때, 국내외 네트워크 복원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은 큰 힘이 된다, “이번 박람회에서 얻은 성과를 기반으로 방한 유치 마케팅 및 관광상품 개발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코로나 종식 이후 변화된 한국의 테마 관광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이번 행사가 실질적인 방한 유치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공사는 앞으로도 한국의 특성을 반영한 여러 관광테마를 발굴하는 한편, 국내외 관광업계 네트워킹 활성화의 장을 조성하여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14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관광공사, 2023 한국 테마관광 박람회 성황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