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5(월)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신상용, 이하 공사)는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 이하 부산시)와 공동으로 국내외 관광객에게 새로운 야간관광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101일부터 1113일까지 부산 영도구, 남구, 해운대구일원에서 1회 별바다부산 나이트페스타를 개최한다.

* 부산 영도구(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엑스스포츠광장), 남구(용호별빛공원), 해운대구(해운대리버크루즈 매표소 루프탑)

[한국관광공사] (사진) 별바다부산 나이트페스타 홍보 포스터.png

별바다부산 나이트페스타는 부산 시티뷰 야경과 밤바다 속에서 감성 캠핑을 경험하는 캠핑투나잇’, 지역 맥주 등 로컬 음식과 영화를 함께 즐기는 동네방네비프’, 음식 전문가와 영화에 등장하는 음식을 즐기고 럭셔리 요트로 부산 야경을 감상하는 나이트 푸드테라스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첫 행사인 별바다부산 캠핑투나잇은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에서 10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17시부터 21시까지 진행된다. 행사장엔 도심 속 감성 캠핑존이 마련된 가운데 라디오 쇼, 라이브 버스킹 등의 이벤트가 열리며, 부산 야경과 어우러지는 캠핑 테마 포토존도 꾸며진다. 또한 영도구 커피 특화거리에 위치한 커피 전문업체 모모스 로스터리&커피바 영도점’, ‘무명일기와 협업해 별바다부산 스페셜 음료를 개발, 행사 기간 한정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협력기업인 기아자동차(부산지역본부)에서는 신규 친환경 전기차를 활용한 색다른 친환경 차박과 캠핑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10.5~14),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10.27~30), 부산불꽃축제(11.5) 등과 연계해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매력을 제공하며, 이를 계기로 야간관광은 관광객 유치 측면에서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 콘텐츠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부산시와 함께 지난 2020년부터 지역 체류시간 증대와 소비 확대를 위해 야간관광 도시 브랜드인 별바다부산개발과 함께, 광안리 M(Marvelous) 드론 라이트쇼 등 총 25개의 지역 대표 야간관광 콘텐츠를 발굴한 바 있다. 또한 국내외 홍보와 팸투어, 관계기관 협의 등을 통해 야간관광 활성화 사업의 기반을 마련하였고, 이번 행사는 양 기관 협력의 첫 성과물로 의미가 매우 크다.

 

공사 박성웅 부산울산지사장은 지난 3년 간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 등 관계기관의 협력과 노력으로 올해 첫 야간관광 테마 축제를 열게 되었다, “힐링, 캠핑, 융합 등 최근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관련 성과와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향후 부산의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과 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19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에서 첫 야간관광 테마 축제 열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