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1(수)
 

미국 뉴욕주 소재 뉴욕 시청사에서 에릭 애덤스 (Eric Adams) 뉴욕시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그리고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이하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가 3자간 양해각서 (MOU)를 지난 1011(, 현지 시각)체결했다고 밝혔다.

4-1.jpg

이번 MOU 체결은 국내 기업의 투자 증대 등 뉴욕 지역에의 새로운 기회 창출을 위한 이니셔티브의 출발이다. 이번 이니셔티브를 통해 대한항공은 뉴욕시 인증을 받은 소수인종·여성기업(M/WBE)과의 협력을 확대함은 물론, 뉴욕시 중소기업 인력을 위한 대한항공(뉴욕 공항 및 서울) 인턴십 프로그램 신설 등 의미 있는 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본 협약은 또한 소수인종·여성기업의 한국 시장 진출 지원도 포함하고 있어, 암참 역시 한·미 양국 간 교류 확대라는 미션을 실행에 옮기게 된다.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은 경제가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지금이 바로 뉴욕 투자의 적기라고 말하며, “뉴욕 시민과 소수인종·여성기업에 대한 대한항공과 암참의 투자 결정에 설레는 마음을 감출 수 없다. 이번 협약이 5개 자치구 전체에 미칠 엄청난 경제적 파급력을 기대한다.” 라고 덧붙였다,

이 날 조원태 회장은 대한항공은 뉴욕시, 암참과 손잡고 뉴욕에 기반을 둔 중소기업, 소수인종·여성기업들과 협력의 기회를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대한항공은 이와 같은 작지만 소중한 기회가 중요한 기여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점을 새기면서, 40년 넘게 항공편을 띄워온 뉴욕시에 기회의 창을 넓히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30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뉴욕시장-조원태 회장-제임스 김 3자간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