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08(월)
 

리본카, 업계 최초 공식 유튜브 채널 실버 버튼획득

 

오토플러스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지난 7월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 10만 명 달성 채널은 유튜브 공식 인증 후 실버 버튼을 수여받는데, 기업형 중고차 업체 공식 유튜브 채널 중에서는 리본카가 최초다.

[사진자료] 리본카, 업계 최초 공식 유튜브 채널 ‘실버 버튼’ 획득.jpg
(사진 제공=오토플러스㈜)

 

리본카 공식 유튜브 채널은 2018년에 개설되어, 현재 약 13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누적 조회수 3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은 약 530여 개에 달하며 콘텐츠 누적 시청 시간은 18만 시간을 넘어섰다.

 

리본카는 유튜브를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주요 채널로 삼아, 자동차 예능 라이브쇼를 지향하는 리본쇼를 비롯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 리본카 쇼핑 라이브(리쇼라)’ 등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흥미롭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최신 자동차 트렌드와 대중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한 콘텐츠를 발 빠르게 선보인 것이 유튜브 채널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20209월부터 선보인 리본쇼는 자동차를 소재로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추구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자동차 라이브 방송 콘텐츠다. 매주 참신한 컨셉과 주제로 시청자에게 여러 자동차 브랜드와 차량에 대한 정보를 깊이 있고 흥미롭게 전달하고 있다. ‘리쇼라는 전문 쇼호스트 및 세일즈 매니저와 함께 비대면으로도 충분히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라이브 판매 방송으로 매일 평일 저녁 7시에 진행한다.

 

리본카는 일찍부터 유튜브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촬영연출 PD 및 방송 작가로 구성된 자체 방송국 팀을 운영 중이다. 콘텐츠를 직접 기획 및 촬영함으로써 방송 역량을 내재화하고 리본카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11번가티몬 등 대형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및 모카우파비피디윤순 등 자동차 전문 유튜버와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업계 내 유튜브 방송 콘텐츠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한편, 리본카는 실버 버튼을 기념하여 구독자를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릴레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0일까지 구독자 애칭 공모전을 실시해 선정된 1명의 구독자에게 갤럭시 워치4’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8월에 리본카 채널에 업로드되는 영상 속에 숨겨진 실버 버튼을 찾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리본카 유튜브 채널의 성장을 기원하는 돌잡이 이벤트또한 시행하여 참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버 버튼의 숨은 주역들이 구독자들과 감동의 순간을 나누는 축하 메시지 영상도 리본카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토플러스 마케팅실 최재선 상무는 정보 비대칭의 온상으로 불리는 중고차 시장에서 소비자분들께 신뢰를 드리기 위한 마케팅 채널로써 유튜브에 집중해 왔다그 목표가 현실화되고 있음을 10만 구독자 달성을 통해 입증한 것 같아 뿌듯하고, 앞으로도 투명한 중고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48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리본카, 유튜브 구독자 10만 돌파... 업계 최초 ’실버 버튼’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