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기아가 더 기아 콘셉트 EV9(이하 콘셉트 EV9)’더 뉴 셀토스의 실차를 국내 고객에게 처음 선보인다.

 

기아는 1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막한 ‘2022 부산 국제모터쇼(이하 부산모터쇼)’ 언론공개일 행사에서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반영한 콘셉트 EV9과 더 뉴 셀토스를 공개했다.

(사진 1) 기아, 2022 부산모터쇼 참가(더 기아 콘셉트 EV9).jpg

 

(사진 3) 기아, 2022 부산모터쇼 참가(더 기아 콘셉트 EV9).jpg

 

(사진 4) 기아, 2022 부산모터쇼 참가(더 기아 콘셉트 EV9).jpg

 

(사진 5) 기아, 2022 부산모터쇼 참가(더 기아 콘셉트 EV9).jpg

 

(사진 6) 기아, 2022 부산모터쇼 참가(더 기아 콘셉트 EV9).jpg

 

(사진 7) 기아, 2022 부산모터쇼 참가(더 뉴 셀토스).jpg

 

(사진 8) 기아, 2022 부산모터쇼 참가(기아 전시관 전경).jpg

또 국내 갯벌 식생을 복원하는 신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기아는 오는 24일까지 기술디자인고객 경험을 주제로 전시관을 구성하고 각 주제에 맞는 차량과 조형물 등을 전시해 관람객에게 진보하는 기아의 모빌리티(Kia Mobility in Progress)’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은 이날 언론공개 행사에서 기아는 고객에게 새로운 생각이 시작되는 공간과 시간을 만드는 것이라는 브랜드 존재 이유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가능성을 중심에 두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27년까지 14종의 EV 모델 글로벌 라인업을 구축하고 차량 생산에서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고민해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오퍼짓 유나이티드로 완성한 콘셉트 EV9 & 더 뉴 셀토스

 

기아는 부산모터쇼에서 콘셉트 EV9을 국내 최초로, 더 뉴 셀토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콘셉트 EV9E-GMP를 기반으로 하는 기아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을 예고하는 콘셉트카이며, 더 뉴 셀토스는 20197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셀토스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두 모델 모두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반영됐다.

 

기아가 지난해 공개한 오퍼짓 유나이티드는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을 뜻한다.

 

상반된 개념의 단편적인 결합을 넘어 긴밀한 융합을 지향하는데, 융합의 방법을 이유 있는 즐거운 경험(Joy for Reason)’,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Power to Progress)’, ‘인간의 삶을 위한 기술(Technology for Life)’, ‘평온 속의 긴장감(Tension for Serenity)’,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Bold for Nature)’ 등 다섯 가지 축으로 정의한다.

 

기아의 플래그십 전동화 SUV의 디자인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콘셉트 EV9은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하늘에 반짝이는 별들, 구불구불한 계곡, 완만한 수평선 등 경이로운 자연을 본 딴 순수하고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반영했으며 업사이클 소재를 적용해 사회에 대한 책임감 있는 연결고리를 만들었다.

 

실내는 승객이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하고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라운지 형태로 디자인하고 ‘27인치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 ‘팝업 스티어링 휠’, ‘파노라믹 스카이 루프등 자율주행이 고도화된 전동화 차량에 어울리는 첨단 사양으로 꾸몄다.

 

특히 의 요소에 기초한 콘셉트 EV9망망대해를 떠오르게 하는 외장 색상과 폐어망을 재활용한 바닥재 및 플라스틱 병을 재생한 원단으로 만든 시트도어 트림으로 승객에게 자연과 연결되는 평온한 느낌을 선사한다.

 

더 뉴 셀토스는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에서 영감을 받은 미래지향적 조형의 외장과 인간의 삶을 위한 기술이 반영된 실내를 갖췄다.

 

기아는 더 뉴 셀토스의 외장에 기존 셀토스의 강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계승하면서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실내는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통합형 컨트롤러 및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등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사양을 탑재해 최첨단의 이미지를 자아낸다.

 

기아는 이달 중 더 뉴 셀토스의 주요 사양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카림 하비브 기아디자인센터장은 기아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나아가는 중요한 변화의 시점에 있다고객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을 제공해 고객의 삶이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독창적이고 대담한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34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아, 2022 부산 국제모터쇼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