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17(월)
 

현대자동차가 친환경과 고성능 모델로 중국 SUV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19(현지시각)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China Import and Export Fair Complex)에서 개막한 ‘2021 광저우 국제모터쇼(China International Automobile Exhibition, 이하 광저우 모터쇼)’에서 중국형 투싼 하이브리드와 역동적인 N 라인 전용 디자인이 더해진 중국형 투싼 N라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사진1) 현대차, 2021 광저우 모터쇼  참가.jpg

 

사진2) 현대차, 2021 광저우 모터쇼  참가.jpg

 

사진3) 현대차, 2021 광저우 모터쇼  참가.jpg

 

사진4) 현대차, 2021 광저우 모터쇼  참가.jpg

 

사진5) 현대차, 2021 광저우 모터쇼  참가.jpg

이와 함께 친환경 전동화 전략과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 입지를 강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적극 표명했다.

 

현대자동차그룹 중국 유한공사(HMGC, Hyundai Motor Group China) 브랜드마케팅실 인용일 실장은 환영사를 통해 중국 정부의 2060 탄소중립 정책 기조에 발맞춰 현대차그룹도 탄소 배출을 줄이는데 기여하고 중국 내 친환경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예정이다라고 친환경 사업 계획을 소개했다.

 

현대자동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 판매본부 왕철 부장은 이날 모터쇼에서 현대자동차와 베이징현대는 향후 친환경차 모델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고성능 모델까지 더해 중국 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 연태 종합기술연구소를 주축으로 최근 개소한 상해 중국선행디지털연구소와 귀주성 글로벌 빅데이터 센터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선도적 기술력을 선보일 것이라며 베이징현대는 친환경 기술, 스마트 커넥티비티, 능동 안전기술 등을 토대로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중국형 투싼 하이브리드는 지난 4월 중국에서 출시한 신형 투싼 기본모델의 디자인을 계승한 친환경 파생 모델이다.

 

중국형 투싼 하이브리드에는 연비 경쟁력이 대폭 개선된 2.0 GDI하이브리드 엔진과 하이브리드 전용 6A/T가 탑재됐다,

 

현대차는 중국형 투싼 하이브리드와 함께 고성능 N의 디자인 감성을 기반으로 제작된 중국형 투싼 N라인을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중국형 투싼 N 라인은 기본 모델에 전용 프런트 범버 머플러 등이 적용되고 내장에 스웨이드 가죽시트 메탈 페달 블랙 헤드라이닝 등이 탑재돼 스포티한 매력을 강화했다. 또한 라 디에이터 그릴 펜더 스티어링 휠 콘솔에 N 라인 전용 엠블럼을 각인해 고성능 N의 정체성을 극대화했다.

 

신원향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336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대자동차, 2021 광저우 국제 모터쇼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