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08(월)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이하 한차협”)2021. 9. 30()부터 10. 3()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대한민국 자동차Aftermarket산업의 최대 행사인 2021 Auto salon weekKINTEX와 함께 공동주관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경진대회1.jpg

 

윤병우.jpg

 

전체사진.jpg

한차협은 한차인이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고 희망찬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한 2021 Auto salon week 행사에서 자동차정비기능대회(‘전국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회전국자동차차체수리경기대회’), 취업설명회(‘자동차기술인 성공취업컨설팅’), 좋은 중고차판별 방법, 에코드라이브 및 에코정비 실천운동 등을 개최하여 자동차기술인의 자긍심 고취와 친환경 자동차 정비문화 활동 실천운동 전개를 통하여 자동차 Aftermarket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금번 2021 오토살롱위크 행사 중 한차협 주최 메인행사인 12회 전국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회 및 제3회 전국자동차차체수리경기대회본선에 40여명의 자동차기술인이 참여하여 각 기능에 대한 자웅을 겨루어 시상식에서 자동차정비 부분 일반부 대상은 이진현(동명대학교)가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학생부 대상은 천재영(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이 고용노동부장관상을 각각 수상하였으며, 자동차차체수리 부분은 권혁봉(현대자동차 북부서비스센터)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당초 국토교통부 김은정 자동차운영보험과장이 참석하여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여키로 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정부 공무원의 참석자제로 인하여 참석을 하지 못하여 윤병우 회장이 대신 전달했다.

또한 자동차기술인을 격려하고자 국토교통위원회 김교흥 국회의원과 이명수 국회의원이 우수 입상자에게 국회의원 특별상도 수여했다.

한편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총회장도 자동차정비기술인의 발전을 기원하면서 특별상을 수여했다.

매년 행사에서 자동차기술인에게 최신 기술과 알찬 정보제공을 위한 선진자동차정비문화세미나는 자동차기술인이 많은 관심을 가지는 부분인 친환경자동차 정비기술과 미래세미나와 중고자동차 성능점검자 직무향상을 위한 교육 등 개최도 준비하였으나 코로나19 확진자 확산 등의 사유로 그 개최는 취소되었다.

또한 한차협은 국가적 현안문제의 청년실업문제 해결을 위하여 취업설명회(자동차기술인 취업성공 컨설팅)를 통하여 자동차기술인의 구인 구직의 기회를 제공하여 관련고등학교 학생 및 일반 자동차 기술인으로부터 큰 관심을 가졌으며, 중고차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른 소비자들이 보다 좋은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좋은 중고자동차 판별방법에 대한 홍보의 장을 5회 연속 마련하여 참관객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한차협은 국민들이 경제친환경운전을 하도록 홍보하는 Eco 드라이브 실천운동에 이어 소속 한차인이 중심이 되어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기 위한 에코정비 실천운동을 추진하고 많은 자동차기술인의 참여를 부탁하는 Eco 자동차정비 실천운동을 전개하는 등 2021 Auto salon week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참관객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으며 행사의 수준을 더욱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신원향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366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차협, 2021 Auto salon week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