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19(화)
 

현대자동차그룹이 수소사회를 앞당길 수 있는 비전과 기술을 공개한다.

티저영상2.jpg

현대차그룹은 1998년부터 23년간 축적한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 기술과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수소사업 미래비전 등 그룹의 수소 관련 모든 역량을 보여주는 글로벌 행사 하이드로젠 웨이브(Hydrogen Wave)’를 다음달 7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명 하이드로젠 웨이브(Hydrogen Wave)’는 수소 관련 기술혁신을 통해 전 세계에 수소 물결을 일으켜 수소시대의 조속한 도래는 물론 기후변화 대응에도 앞장서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행사가 개최되는 97일은 우리나라가 UN에 제안해 지정된 푸른 하늘을 위한 세계 청정 대기의 날이어서 기후변화 대응 솔루션으로서의 수소의 의미가 한층 부각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미래 수소사업 전략을 제시하고, 미래 수소모빌리티와 차세대 연료전지시스템을 처음 공개하는 등 수소 및 수소연료전지 기술의 확실한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 행사는 97일 온라인으로 글로벌 중계되며, 현대차그룹은 이날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미래 수소모빌리티와 차세대 연료전지시스템 등을 다음날인 98일부터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 전시해 일반인도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오늘 하이드로젠 웨이브에서 공개될 미래 수소 제품군을 엿볼 수 있는 티저영상 3편을 전용 웹사이트(www.hydrogen-wave.com/kr)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들 영상은 새로운 수소모빌리티 이동식 수소충전기 고성능 수소스포츠카를 소재로 제작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하이드로젠 웨이브는 수소기술의 현재와 미래뿐 아니라 수소로의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인류의 지속가능한 진보라는 비전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내달 개최되는 행사의 의미를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45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대자동차그룹, 수소사회 비전 제시하는 『하이드로젠 웨이브』 내달 7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