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지역관광 활성화를 꾀하는 DMO, 즉 지역관광추진조직(이하 DMO)의 우수 사례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한국형 DMO는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정부와 지자체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조직으로, 기초지자체 단위에서 관광기획 역량과 넓은 협력 연계망을 활용해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주도해 지역 관광 현안을 해결하는 전문조직이다.

 

6-2우수 DMO 시상식.jpg

관광으로 크는 지역, 매력 있는 한국관광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관광 역량과 기반 강화를 위해 DMO 육성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지난 21일 제1회 우수 DMO 시상식을 갖고, 지난 1년간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DMO 3개 사례를 발표했다.

1위로 선정된 홍성군의 주식회사 행복한여행나눔의 클린관광 챌린지사업은 캠핑관광객을 대상으로 클린캠핑 약속 서명 챌린지를 통해 불법 차박, 쓰레기 무단 투기, 소음 등의 현안 해결에 기여한 점이 두드러졌다.

2위인 강릉관광개발공사의 오감안내소 설치는 관광안내소 미설치 지역 및 야간관광객들을 위한 것으로,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카페와 음식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총 20곳에 오감안내소를 설치한 사업이다.

3위 보령축제관광재단의 보령 프롬 홈 프로젝트사업은 비대면 상황을 타개하고자 추진한 것으로, 단순한 홍보영상 차원을 넘어 지역상품의 판매 및 체험을 유도할 수 있는 쿠킹클래스, 홈트레이닝 콘텐츠 등을 제작홍보해 총 57만 회가 넘는 조회와 함께, 제작된 음식체험 키트 모두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공사는 지역주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관광을 실현하기 위해 DMO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64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역관광에 활력 불어넣는‘DMO’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