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14(금)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이경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의 건강한 여행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2025 꿈꾸는 여행자의 수강생을 서울, 부산, 세종, 강원(춘천), 충남(천안·아산), 전북(전주) 등 전국 각지에서 오는 39()까지 모집한다.

 

‘2025 꿈꾸는 여행자’ 서울·부산·세종·강원·충남·전북 수강생 모집.png

꿈꾸는 여행자 교육과정60세 이상(1965년생 포함)이면 누구나 꿈꾸는 여행자 누리집(https://www.seniordream.org)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본 과정은 5(7)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여행 정보와 계획, 여행작가와의 만남, 조별 실습여행, 디지털 기기 실습에 대해 배우고,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해 동년배들과 교류하고, 활동할 기회를 얻는다.

 

또한 올해부터 세분화 교육은 사전 수요자 조사를 통해 활동적 장년이 가장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 중 선별하여 진행한다. 500여 명에게 섬 플로깅 과정, 유튜브 숏츠 영상 제작 과정, 트레킹 체험 과정, 스마트폰 출사 과정, 미식 탐방 과정, 여행 글쓰기 과정, 전문 여행가 탐구 과정, 여행 인문학 독서 과정, 커피·와인 등 취향 여행 과정에 대한 의견을 묻고, 함께 과정을 구성해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전국 꿈꾸는 여행자의 온라인 거점인 누리집에서는 본 과정 외에도 관광학자가 말하는 한국 여행의 힘, 디지털 300% 활용법, 블로그 생생 여행 기록법 등 여행 관련 콘텐츠를 이용하고, 각종 공모전 등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이경수 회장은 이번 327일부터 4일간, SETEC에서 열리는 2025 내나라 여행 박람회에서도 꿈꾸는 여행자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의 국내여행이 단순한 명소 방문을 넘어, 지역의 역사와 문화, 자연과 음식을 담은 스토리텔링 여행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63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5 꿈꾸는 여행자’ 서울·부산·세종·강원·충남·전북 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