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경기도가 연령 제한이나 노선 제한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모든 도민에게 교통비 일부를 환급해 주는 ‘The() 경기패스사업을 내년 7월부터 도입한다.

 

9-1 김동연 경기도지사.jpg
<사진설명>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도정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난 17일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관련 경기도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조은희 국회의원의 질의에 대해 내년 7월부터 기후동행 카드보다 월등한 The 경기패스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The 경기패스는 경기도민 누구나 연령 제한 없이 광역버스도 신분당선도 다 포함된다.

 

전국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게 연령층을 확대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구체적 계획을 말했다. 경기도에 따르면 ‘The 경기패스는 전 경기도민이 전국 어디에서나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경우 사용한 교통비의 일부를 환급해 주는 정책이다. 정기권을 구입해 매달 충전할 필요가 없으며 광역버스ㆍ신분당선이 제외된 서울시와는 달리 전국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포함할 예정이어서 광역버스와 신분당선을 주로 이용하는 경기도민에게 큰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경기도는 ‘The 경기패스시행을 위해 경기연구원, 경기교통공사, 경기버스조합 등 전문가 논의를 통해 사업별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시군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98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교통비 환급 ‘The 경기패스’ 도입 계획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